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70. 우리말과 문학어71. 가치 있는 체험으로서의 문학72. 문학과 현실 인... 2009-10-25 16:19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69. 남북한의 언어통합70. 우리말과 문학어71. 가치 있는 체험으로서의... 2009-10-18 16:07
안광복 교사의 인문학 올드 앤 뉴 / [난이도 수준-고2~고3] 5. 프로파간다, 환상과 허상의 경계선6. 아파트, 대한민국... 2009-10-18 15:53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2. 소득 분배 상태의 측정 ◎교과서 읽기 로렌츠 곡선 로렌츠 곡선은 한 나라 인구의 누적 비율과 소득의 누적 점유율 사이의 상... 2009-10-18 15:44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1. 공공재의 특성 및 공급 ◎교과서 읽기 공공재의 부족 공공재는 ... 2009-10-18 15:35
안광복 교사의 인문학 올드 앤 뉴 / [난이도 수준-고2~고3] 4. 늘어진 인생 진도표- 인생을 계획있게 가꾸는 길5. 프로... 2009-10-11 16:50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68. 전통 예술과 말놀이69. 남북한의 언어 통합70. 우리말과 문학어 ... 2009-10-11 16:45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2. <시집살이 노래>와 여성의 성 역할 ■ 교과서 읽기 형님 형님 사촌 형님 시집살이 어떱데까? 이애 이애 그 말 마라 시집살이 개집살이 앞밭... 2009-10-11 16:40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1. 판소리 <심청가>의 해학성 ■ 교과서 읽기 (…)[아니리] “... 2009-10-11 16:34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1. 민중의 삶을 강조하는 역사 서술 교과서 읽기 단발령 관련 에피소드 ... 2009-09-27 15:44
과목별 논술교과서 /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2. 일제 강점기 수탈에 대한 역사 서술과 문학적 표현의 비교 교과서 읽기 일제 강점기 토지 약탈 1910년 우리의 국권을 강탈한 일제는 일본인의 토지 소유... 2009-09-27 15:38
안광복 교사의 인문학 올드 앤 뉴 / [난이도 수준-고2~고3] 3. 강철군화와 올리브나무 -우리에게는 너무나 꿈같은 자유주... 2009-09-27 15:31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67. 번역 표현을 우리말답게 쓰기68. 전통 예술과 말놀이69. 남북한의 언... 2009-09-27 15:24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66. 관계를 드러내는 말67. 번역 표현을 우리말답게 쓰기68. 전통 예술과 말놀이 ※ 다음 중 빨간색 밑줄 친 부분을 우리말답게 고쳐 쓴 것으로 적절하지 않... 2009-09-20 20:22
2. 엣지, 된장녀, 그리고 과시적 소비 -자본주의는 무엇을 먹고 사는가 3. 강철군화와 올리브나무 -우리에게는 너무나 ... 2009-09-20 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