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일기쓰기 / 일기란 하루를 돌아보며, 그날의 중요했던 사건에 대한 느낌과 반성을 기록하는 글이다. 일반적인 일기... 2009-05-24 16:24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30. 인물이야기책 읽기31. 역사책 읽기32. 과학책 읽기 “태종 무열왕은 중국에 사대의 예... 2009-05-24 16:19
과목별 논술교과서 / 17.전통 윤리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1. 전통 윤리의 보편성 교과서 ... 2009-05-17 16:21
과목별 논술교과서 / 17.전통 윤리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난이도 수준-중2~고1] 논점 2. 전통 사회의 남녀관 교과서 읽기 종법(宗法) 종법은 중국 주나라 때 성립한 종족(宗族)의 조직 규정으로 대... 2009-05-17 16:15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8. 호칭어와 지칭어 바르게 쓰기49. 토론의 자세와 사회자의 역할50. 면담... 2009-05-17 16:04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난이도 수준-중2~고1] 20. 한자 발음, 그 첫 단추를 잘못 꿰어 생긴 혼란21. 한의학 등 생활... 2009-05-17 16:02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창의적인 글쓰기의 모든 것>(헤더 리치·로버트 그레이엄 지음, 윤재원 옮... 2009-05-17 15:59
임성미의 창의적 읽기 / 29. 나만의 읽기 방식으로 읽어라(고수는 속도를 조절해가며 읽는다)30. 인물이야기책 읽기31. 과학... 2009-05-17 15:50
수학으로 생각하고 문제 해결하기 / 4. 수학에서 독서의 중요성5. 수학에서 토론의 중요성6. 수학에서 글쓰기의 중요성 ... 2009-05-17 15:45
과목별 논술교과서 [난이도 수준-중2~고1] 15. 경제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16. 국어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17. 전통윤... 2009-05-10 16:13
과목별 논술교과서 / 16. 국어 교과서로 논술 접근하기 [난이도 수준-중2~고1] ■ 교과서 읽기논점 2. <유재론>과 차별 문제 나라를 경영하는 자와 임금의 직무를 다스릴 자는 인재(人才)가 아니면 안 ... 2009-05-10 16:04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47. 공감을 유도하는 말하기48. 호칭어와 지칭어 바르게 쓰기49. 토론의 자... 2009-05-10 15:58
이재운의 우리말 탄생과 진화 /[난이도 수준-중2~고1] 19. 송나라 사람이 기록한 고려시대 우리말20. 한자 발음, 그 첫 단추... 2009-05-10 15:55
글쓰기 필독서 /[난이도 수준-중2~고1] <글쓰기 다이어리> (수지 모건스턴 지음, 테레자 브렌 그림, 최윤정 옮김. 바... 2009-05-10 15:52
교육 인터뷰 / 서길원 작은학교 교육연대 대표 이명박 정부의 ‘학교 자율화 정책’이 도입된 지 1년이 지났다. ‘자율’과 ‘경... 2009-05-10 1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