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2024겨울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강원문화티브이(TV)에 문화예술 홍보 동영상을 올릴 계획이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가 문화예술로 2024강원겨울청소년올림픽을 홍보하는 ‘강원 문화인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강원도는 문화인사 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로 24일부터 5월3일, 5월10일 등 3차례에 걸쳐 강원문화티브이(TV)에 영상을 올릴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강원문화티브이는 도내 문화예술 영상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유튜브 채널이다.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지속 가능한 창작활동을 돕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도가 만들었다.
‘문화인사 프로젝트’는 겨울청소년올림픽을 통해 강원도를 문화도시의 ‘인싸’로 이끌겠다는 다짐과 강원문화티브이 개설을 맞아 도민들에게 ‘인사’하겠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았다.
강원도는 올림픽 개최 장소인 평창과 정선, 강릉의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뮤직비디오 형태의 영상물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1탄은 평창편으로 세계랭킹 1위 비보잉팀인 ‘진조크루’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올림픽시장과 바위공원, 평창올림픽메달플라자,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등을 배경으로 올림픽의 역동성과 열기를 매력적인 비보잉으로 표현했다.
2탄은 정선편으로, 해외 유명 유튜버가 출연해 봄 향기 가득한 정선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며 방탄소년단의 노래 ‘봄날’을 노래한다. 3탄은 강릉을 노래하는 래퍼 ‘엘리펀디’가 출연해 올림픽을 주제로 직접 작사한 랩을 선보인다.
한영선 강원도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문화예술을 통해 겨울청소년올림픽을 홍보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도민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문화예술이 도움되고, 예술인에게도 끊임없이 공연 활동을 이어갈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수혁 기자
psh@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