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전국 영남

경남 코로나19 확진자 14명...경남 전역으로 확산

등록 2020-02-23 11:25수정 2020-02-23 17:02

23일 오전 10시 현재 상황…7명 신천지 신도
김경수 경남지사는 23일 오전 10시20분 기자회견을 열어 경남의 코로나19 발생 상황을 설명했다. 경남도 제공
김경수 경남지사는 23일 오전 10시20분 기자회견을 열어 경남의 코로나19 발생 상황을 설명했다. 경남도 제공
경남의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23일 오전 10시 현재 14명으로 늘면서, 사실상 경남 전역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이날 오전 10시20분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남의 코로나19 확진자가 14명으로 늘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대구와 경북 청도 방문을 자제하고, 종교행사 등 많은 사람이 밀집하는 행사는 연기하거나 온라인 등 다른 방법을 강구해 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경남 확진자 14명의 거주지는 창원 5명, 합천 3명, 진주 2명, 양산 1명, 거제 1명, 함양 1명, 고성 1명 등이다. 사실상 경남 전역에 걸쳐 있다. 이 가운데 함양 확진자의 실거주지는 대구인데, 대구에서 함께 사는 동생이 지난 22일 확진 판정을 받자 자신도 검사를 받으려고 했으나, 대구에서 검사받기가 어렵자 본가가 있는 함양으로 와서 검사를 받고 확진자로 판정됐다. 진주의 2명은 부모와 함께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했던 19살과 14살 형제이다. 이들 14명이 최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된 지역의 병원, 식당 등은 모두 폐쇄됐다.

14명의 감염 경로는 신천지 신도 7명, 대구 방문자 4명, 대구 방문자와 접촉 2명, 해외여행 1명이다.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했던 신천지 신도는 창원 2명, 합천 2명, 진주 2명, 고성 1명 등 7명이다. 대구에 다녀와서 감염된 사람은 창원·합천·양산·함양 각 1명씩 모두 4명이다. 2명은 대구에 다녀온 사람과 접촉하는 바람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1명은 대구에 놀러 갔다 와서 확진 판정을 받은 아들(21)에게서 감염된 창원한마음병원 간호사이고, 또다른 1명은 이 간호사에게 감염된 창원한마음병원 의사이다. 이 때문에 창원한마음병원은 지난 22일 폐쇄됐다. 1명은 최근 미얀마·말레이시아 등을 여행했는데, 이 과정에서 베트남을 경유한 것으로 드러났다.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은 코로나19 발생국가이다.

14명은 현재 마산의료원 7명, 진주 경상대병원 3명, 양산 부산대병원 3명, 창원 경상대병원 1명씩 입원해서, 음압병상에서 집중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 중 최고령자인 경남 고성의 여성(77)은 진주 경상대병원에 입원해 있는데, 약간의 폐렴 증세를 보인다. 나머지 환자들은 미열·두통·기침 등 증세를 보일 뿐 대체로 양호한 상태이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대구나 경북 청도를 방문한 적이 있는 신천지 신도는 거주지 보건소나 소방119신고센터로 연락해주기 바란다. 신천지교회 지도자들은 정부의 대응에 협조해주기 바란다. 이는 신천지 신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라고 당부했다.

최상원 기자 csw@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전국 많이 보는 기사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어떤 아이든 상관없이 같이 죽으려 했다” 1.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어떤 아이든 상관없이 같이 죽으려 했다”

HDC신라면세점 대표가 롤렉스 밀반입하다 걸려…법정구속 2.

HDC신라면세점 대표가 롤렉스 밀반입하다 걸려…법정구속

“하늘여행 떠난 하늘아 행복하렴”…교문 앞에 쌓인 작별 편지들 3.

“하늘여행 떠난 하늘아 행복하렴”…교문 앞에 쌓인 작별 편지들

대전 초교서 8살 학생 흉기에 숨져…40대 교사 “내가 그랬다” 4.

대전 초교서 8살 학생 흉기에 숨져…40대 교사 “내가 그랬다”

살해 교사 “마지막 하교하는 아이 유인…누구든 같이 죽을 생각” 5.

살해 교사 “마지막 하교하는 아이 유인…누구든 같이 죽을 생각”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