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구려의 힘: 현대 세계를 만든 값싼 것들의 문화사]
현대인들의 일상에 ‘싸구려’ 물건이 넘쳐나게 된 경위와 원리, 그리고 싸구려의 본질을 역사적, 문화적, 경제적으로 연구했다. 카탈로그, 광고 지면, 상품 사진 등 100여 컷의 도판이 수록돼 있다.
웬디 A. 월러슨 지음, 이종호 옮김 l 글항아리 l 2만5000원.
[예술, 진리를 훔치다: 철학자들의 예술가]
마르틴 하이데거의 프리드리히 횔덜린, 모리스 메를로퐁티의 폴 세잔, 테오도어 아도르노의 사뮈엘 베케트, 장 프랑수아 리오타르의 바넷 뉴먼 등 철학자들과 예술가들의 만남을 통해 예술과 미학·철학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
김동국 지음 l 파라북스 l 1만8000원.
[앞으로 10년 빅테크 수업: 미래를 바꿀 4가지 메가테크]
인공지능(AI)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 구독경제와 블록체인, 우주개발과 양자컴퓨터, 유전자와 바이오테크 등을 반드시 알아야 할 ‘빅테크’로 제시하고 각 기술의 기원과 의미, 관련 기업, 성장성과 리스크 등을 짚는다.
조원경 지음 l 페이지2북스 l 1만7000원.
[자연을 사랑하는 법: 어느 아마추어 자연주의자의 내밀한 관찰과 사색의 기록]
도시에 살며 주말이면 강원도 산골의 농원으로 내려가 텃밭을 일구고 정원을 가꾸는 지은이가 자연을 향한 자신의 사랑을, 볼 때마다 느끼는 경이로움과 신비를 글로 쓰고 그림으로 그렸다.
이순우 글·그림 l 목수책방 l 2만원.
[아트만두의 목표는 방구防口다]
보도채널 <와이티엔>(YTN) 소속 시사 캐리커처 작가 아트만두의 첫 작품집. 꽉 막힌 고구마 같은 시대에 시원한 사이다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정치 이슈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아트만두는 정치검찰, 대형교회, 보수 언론 등 사회 각층을 날카로운 시각으로 풍자해왔다.
한길사 l 2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