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에스 스페셜(에스비에스 일 밤 11시5분) ‘아이돌이 사는 세상 - 무대가 끝나고’ 편. 아이돌로 활동하거나, 이전에 활동했거나, 아이돌을 꿈꾸는 이들의 고민을 들여다 본다. 언제부턴가 10대의 장래희망 순위에는 ‘아이돌'이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하지만 치열한 아이돌 시장에선 ‘데뷔’라는 관문조차 통과하기도 쉽지 않다. 데뷔하고 성공해도 그룹 해체 같은 또 다른 고민이 시작된다. 엠블랙 천둥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계좌이체를 하는 것부터 큰 숙제였다고 한다. 카라 영지 역시 “내가 이제 할 수 있는 게 뭘까”라는 생각에 힘들었다고 고백한다. 다른 여러 아이돌도 자신들이 살았던 아이돌 세상에 대한 솔직한 소회를 털어놓았다.
쥬라기 공룡들 뛰놀 법한 하와이
걸어서 세계속으로(한국방송1 토 오전 9시40분) ‘알로하 하와이’편. 이국적인 풍광으로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섬, 하와이에 간다. 큰 섬 8개와 작은 섬 100여개로 이뤄져 있다. 그 중 오아후 섬, 마우이 섬,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섬 총 4개의 섬을 둘러본다. 영화 <쥬라기 공원>의 실제 무대인 와이메아 캐년은 헬기를 타고 감상한다. 용암이 빠져나간 자리에 땅이 내려앉아 만들어진 거대한 협곡은 눈길 닿는 곳마다 탄성이 터진다.
전국 10곳 고교생들 실력 겨루기
장학퀴즈-학교에 가다(교육방송 일 오전 10시30분) 서울 단국대 사대부고, 경기 안산동산고, 부산 성도고, 전남 순천고, 전북 전북대 사대부고, 충남 논산대건고, 충북 청주대성고, 경남 경해여고, 경북 현일고, 강원 강릉여고까지 10개 학교가 대결한다.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 학부모, 선생님까지 참여한다. 영상 퀴즈와 고난도 배열 주관식 등 다채롭게 출제됐다. 학교와 개인 우승자에게 각각 장학금 1000만원을 준다.
미국 프로풋볼, 런던서도 인기 끌까
미국프로풋볼 NFL
(엠비시스포츠플러스 일 밤 10시25분) ‘필라델피아 vs 잭슨빌’편. 북미 최고의 스포츠 미국프로풋볼(NFL)을 생중계한다.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미국프로풋볼은 북미 최고의 인기 스포츠이지만, 국외에서는 영향력이 약하다. 그래서 미국을 넘어 아닌 다른 나라의 팬들을 사로잡으려고 원정 경기를 꾸준히 치르고 있다. 런던뿐 아니라 멕시코와 중국에서도 경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봉평 아저씨’ 이문세의 아지트는
동거동락 인생과외-집사부일체(에스비에스 일 오후 6시25분) 가수 이문세가 ‘사부’로 나온다. 봉평에서 지내는 자연과 벗삼은 삶부터 가족 외에 아무도 초대한 적 없는 아지트도 공개한다. 주민들에게 ‘동네 아저씨’로 불릴 정도로 친근한 모습을 보여준다. 소심하고 겁이 많은 걸 깨려고 20년 전부터 익스트림 스포츠에 도전했다. 이날도 산악자전거를 타고 등장하고, 산을 자유자재로 내려간다. 새 음반에 담긴 노래도 부른다.
보호자 집착하는 루디 어찌할까요
고양이를 부탁해(교육방송 토 오전 11시30분) 루디는 보호자를
향한 애착이 유별나다. 보호자가 가는 곳이면 어디든 따라다니며 강아지 같은 면모를 보인다. 밤이면 닫히는 보호자의 방문 앞에서 밤새 서글프게 울어댄다. 보호자가 집을 비우면 보호자 방에서 시간을 보낸다. 보호자가 다른 고양이 마루를 예뻐하면 공격도 한다. 루디의 집착 증세를 완화하고 다른 고양이들과의 관계 개선을 도모하는 방법을 찾는다.
남지은 기자
myviollet@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