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음악·공연·전시

공연장에서 맞는 ‘엄마의 해방’

등록 2012-01-20 16:58

위부터 <고추장 떡볶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뮤지컬 <맘마미아>.
위부터 <고추장 떡볶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뮤지컬 <맘마미아>.
[한겨레 설 특집] 볼만한 연극·뮤지컬
아이와 함께 떡볶이도 냠냠
가족과 함께 10% 할인 짭짤
아바 노래로 스트레스 훌훌
명절에 텔레비전 앞에만 앉아 있기엔 시간이 아깝다. 오랜만에 찾아온 연휴에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은 공연들이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기다린다. 단, 설날 당일(23일)엔 공연이 없다.

■ 연극도 보고 떡볶이도 먹고 서울 동숭동 학전블루소극장에서는 떡볶이 잔치가 한창이다. 어린이 연극 <고추장 떡볶이>(맨 위 사진)에서는 공연 중 배우들이 직접 떡볶이를 만든다. 출출해진 배를 잡고 극장문을 나서면 관객에게 진짜 떡볶이를 나눠준다. 2008년 초연작으로 초등학교 3학년 ‘비룡’과 유치원생 ‘백호’ 형제가 펼치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다. 늘 형제를 챙겨주던 엄마가 갑자기 입원한다. 우왕좌왕하던 형제는 조금씩 살림살이를 익혀 가고, 엄마를 위해 깜찍한 선물을 준비한다. 다음달 26일까지. (02)763-8233.

■ 화려하고 웅장한 시대극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운데)는 연휴 기간 가장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빅토르 위고의 <노트르담의 꼽추>를 뮤지컬로 풀어낸 프랑스 오리지널팀이 6년 만에 내한공연을 펼친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영어 버전이다. 20~25일 공연에는 에스(S)석과 아르(R)석에 한해 ‘4인 가족 패키지’를 적용해, 4자리를 예매하면 10만원을 할인해준다. 다음달 26일까지. 1544-1555.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에서는 안중근 의사의 고뇌를 다룬 뮤지컬 <영웅>의 무대가 기다린다. 지난해 8월 뉴욕 링컨센터에서도 공연한 작품으로 비장한 분위기 속에 독립투사들의 액션과, 실물 크기의 ‘기차 신’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20~24일 3장 이상 예매하면 평소보다 20~30% 싸게 표를 구할 수 있다. 다음달 5일까지. 1544-1555.

■ 엄마들을 위한 공연 주부들의 지긋지긋한 ‘명절 증후군’을 날려버릴 만한 뮤지컬 <맘마미아>(아래)도 있다. 열정적인 엄마 ‘도나’와 아빠를 찾고 싶은 딸 ‘소피’의 이야기가 아바의 흥겨운 노래 속에 펼쳐지는 <맘마미아>는 지난해 1000회 공연을 돌파한 뮤지컬계 스테디셀러. 20~24일 브이아이피(VIP)석은 15%, 나머지 좌석은 20% 저렴한 가격으로 볼 수 있다. 서울 신도림동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다음달 26일까지. 1544-1555. 서울 연지동 두산아트센터에서 공연중인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은 <맘마미아>와 분위기는 정반대지만, 역시 엄마들이 보면 좋을 공연. 아들을 잃고 정신질환에 시달리는 ‘다이애나’의 고독한 모습이 묵직한 잔상으로 남는다. 20~25일 자녀가 부모와 함께 오면 부모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2~25일 동성 친구와 함께 관람하면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다음달 12일까지. (02)744-4033. 박보미 기자 bomi@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