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여행·여가

올여름 리조트 패션은 화이트가 주도한다

등록 2005-07-25 10:24수정 2005-07-25 13:37

<b>리조트 룩의 다양한 연출</b>  올여름 리조트 패션은 선명한 색상과 다양한 일러스트로 장식된 스포츠캐주얼 웨어가 대세. 스포츠캐주얼은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갖추어 활동하기도 편하고 휴양지 차림으로도 손색이 없다. 왼쪽부터 여성스런 리조트 웨어, 남성용 7부 바지, 이국적인 분위기의 트로피컬 웨어. (서울=연합뉴스)
리조트 룩의 다양한 연출 올여름 리조트 패션은 선명한 색상과 다양한 일러스트로 장식된 스포츠캐주얼 웨어가 대세. 스포츠캐주얼은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갖추어 활동하기도 편하고 휴양지 차림으로도 손색이 없다. 왼쪽부터 여성스런 리조트 웨어, 남성용 7부 바지, 이국적인 분위기의 트로피컬 웨어. (서울=연합뉴스)
백색과 원색의 조화가 포인트

적당히 벗고 다니면 될 것같은 여름 휴가철에도 '패션의 고민'은 있다. 놀러간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입고 갈 수는 없는 노릇. 기왕이면 일상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패션을 과감하게 즐겨보자.

올여름 리조트 패션은 선명한 색상과 다양한 일러스트로 장식된 스포츠캐주얼 웨어가 대세. 스포츠캐주얼은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갖추어 활동하기도 편하고 휴양지 차림으로도 손색이 없다.

경쾌하고 깔끔한 화이트 룩 = 흰색 바탕에 레드나 핑크 등 화려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준다. 가령 흰색 7부 바지 위에 흰색이 섞인 멀티 스트라이프 민소매 티셔츠를 입으면 스포티하면서도 시원한 화이트 룩이 된다.

백색 7부 바지는 올여름 핫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몸매를 드러내는 데 익숙해진 남성들도 7부 바지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면과 데님 소재가 인기인데, 옆라인에 절개를 넣거나 스트링(신축성있는 끈 장식)과 포켓을 달아 스포티한 감각을 살린 디자인이 자주 눈에 띈다.

여성스러운 리조트 룩 = 스커트나 원피스를 잘 활용해야 한다.

흰색 미니스커트에 분홍빛 티셔츠와 흰색 조끼를 걸쳐 귀엽고 깔끔한 느낌을 주거나, 큼직한 꽃무늬 원피스로 여성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미니원피스를 부츠컷(힙에서 무릎까지 일자로 내려오다가 밑단이 약간 넓어지는 디자인) 데님 바지 위에 겹쳐 입어 색다른 멋을 줄 수도 있다.

핫팬츠에 짧은 상의를 받쳐입어 배꼽이 살짝 드러나는 섹시 룩도 해볼만하다. 데님 핫팬츠나 분홍 핫팬츠에, 흰색 티셔츠 혹은 화려한 꽃무늬 프린트 셔츠를 입거나 볼레로 카디건(길이가 짧은 카디건)을 덧입으면 발랄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이국적인 트로피컬 룩 =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야자수의 시원함이 느껴지는 트로피컬 룩이 좋을 듯하다. 트로피컬 룩은 열대지방 민속의상 디자인을 활용한 것으로, 밝고 강렬한 색채가 특징.


빈폴 레이디스의 안연숙 디자인실장은 "트로피컬 룩은 휴양지의 강렬한 태양빛과 가장 잘 어울리는 리조트 패션으로, 열대지방의 식물과 꽃무늬가 프린트된 면 셔츠나, 레드, 핫핑크, 그린 등 화려한 스커트를 걸치면 정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여기에 챙 넓은 모자, 랩스커트, 캔버스(두꺼운 면직물의 일종) 소재의 숄더백 등 액세서리로 마무리하면 한결 세련돼 보인다.

모던한 감각의 일러스트 비치패션 = 패션에서도 재미(fun)라는 요소가 중시되면서, 리조트 패션도 일러스트를 활용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도회적이고 세련된 비치 패션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SS311은 파리 출신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꼴로넬 무따르드(Colonel Moutarde)의 작품을 응용, 독특하고 세련된 일러스트로 스포츠 캐주얼 룩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

SS311 박현정 디자인실장은 "일러스트나 캐릭터가 들어간 수영복이나 티셔츠를 핫팬츠나 데님과 코디하면 도회적이면서도 섬세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고 조언한다.

레이어드로 연출하는 다양한 분위기 = 수영복 위에 걸쳐 입는 옷으로는 스커트와 핫팬츠가 제격. 수영복 위에 레이어드로 입을 때는 흡수성이 좋고 빨리 마르는 테리(타올과 유사한 소재) 원단의 트레이닝 핫팬츠나 스커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프린트물에는 빈티지 룩의 데님이나 얇은 면 소재를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 프린트물 디자인을 상하 한 벌로 코디하기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과 함께 매치하는 편이 더 세련돼 보인다.

(서울=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