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놀라운 기회를 선물하는 ‘맘 이즈 와우’ 캠페인

등록 2021-12-15 10:59수정 2021-12-15 11:10

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가 연말을 맞아 미혼한부모 지원을 위한 ‘맘 이즈 와우(MOM IS WOW)’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우리 사회가 미혼한부모를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그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놀라운 기회와 용기’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양육미혼모 실태 및 욕구조사’에 따르면, ‘미혼한부모가 아동을 양육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는 비율은 82.7%이고, ‘미혼한부모가 아동 양육으로 직장에서 권고사직을 경험했다’는 비율은 27.9%, ‘학교에서 자퇴를 강요받았다’는 응답은 11.6%로 나타났다.(출처: 인구보건복지협회, 2018년)

이처럼 미혼한부모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편견이 미혼한부모가 자립하는 데 큰 어려움이 되고 있어 이들에 대한 정서적·경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캠페인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기 후원을 통해 미혼한부모들에게 ‘놀라운 기회’를 선물한 후원자에게는 미혼한부모가 직접 제작한 수제 비누가 포함된 ‘와우(WOW)키트’를 받아볼 수 있다.

이수연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은 “홀트아동복지회는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미혼한부모가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특별한 자립 기회를 선물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맘(MOM)이라는 단어를 뒤집으면 와우(WOW)가 되듯이, 미혼한부모에 대한 생각을 뒤집어서 이들을 독립적인 주체로 조명해보자는 취지를 담은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다.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응원이 미혼한부모 가족의 삶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기회로 선물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고 고통받고 있던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 복지를 시작으로 아동 복지, 미혼한부모 복지, 장애인 복지, 지역사회 복지를 비롯하여 다문화가족 지원, 캄보디아·몽골·탄자니아·네팔의 해외아동 지원에 이르기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기관이다.

홀트아동복지회가 연말을 맞아 미혼한부모에게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와 용기를 전하자는 취지를 담은 캠페인을 실시한다. 홀트아동복지회 제공
홀트아동복지회가 연말을 맞아 미혼한부모에게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와 용기를 전하자는 취지를 담은 캠페인을 실시한다. 홀트아동복지회 제공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