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전문 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비대면 교육의 원활한 상호 소통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Zoom 라이브 솔루션을 활용한 ‘플립러닝’과 ‘1 DAY 라이브 클래스’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플립러닝’이란 중장기 커리큘럼으로 강사와 이론 학습을 선행하고 수강생이 사후 실천·학습하던 전통적 학습방식을 뒤집는 형태를 말한다. 즉, 수강생이 이러닝 강의를 선행해 이론을 학습한 뒤, 강사와 Zoom이나 오프라인 강의로 실천·학습하는 차세대 학습법이다.국내 최초로 플립러닝 A등급을 획득한 휴넷 플립러닝은 ▲사원급의 사원역량강화스쿨 ▲대리급의 대리성과강화스쿨 ▲과장급의 중간관리자 마스터과정 ▲팀장급의 탁월한 팀장의 성과비법 등 각 직급에 필요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직급 교육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리더십 교육, 업스킬 교육, 직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있으며, 실천 학습 중심의 교육을 적용해 현업 적용도가 높고, 스마트러닝으로 교육비의 최대 95%까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플립러닝의 중장기 커리큘럼이 부담스러운 기업을 위해 하루 만에 끝나는 ‘휴넷 1 DAY 라이브 클래스’도 출시했다. Zoom을 활용한 1 DAY 라이브 클래스는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엑셀 함수 실무 활용 ▲파워쿼리&파워피벗을 활용한 데이터 요약과 분석 등 OA 교육 과정이 대표적이다. 엑셀은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8시간의 짧은 교육시간동안 학습이 가능하고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해 관심이 높다. 이 밖에도 DT, 마케팅, 홍보, 기획서 작성 등의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휴넷 관계자는 “휴넷 플립러닝과 라이브 클래스는 국내 최다 스마트 훈련과정을 보유해 높은 학습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 만을 위한 단독 수강이나 맞춤형 과정 개발도 가능하다”라며 “전담 운영자 배정으로 강의장 및 Zoom 세팅, 사후관리 결과보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학습자 관리까지 진행돼 기업의 고민을 크게 덜어준다”라고 설명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