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는 AS 스트레스 ‘제로’

등록 2022-03-30 09:46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자동차 AS 만족도’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 6년 연속 1위 달성
투명한 가격 정보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RSM 서비스 메뉴’
                                          르노삼성 자동차 3월 특별 프로모션. 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르노삼성 자동차 3월 특별 프로모션. 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전국 420개 서비스 네트워크와 ‘MY 르노코리아자동차’ 앱으로 이용편의성 향상

자동차는 구입 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주기적인 소모품 교환은 물론 각종 정비와 사고 수리 등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일이 계속해서 생길 수밖에 없다. 하지만, 서비스센터는 각종 이유로 소비자에게 종종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오랜 대기 기간이나 터무니없는 가격, 부족한 설명 등으로 소비자가 서비스센터 방문을 기피하게 만든다. 그래서 서비스센터 만족도는 자동차 구매의 중요한 기준으로 꼽힌다.

국내에서는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서비스센터에 대한 평이 좋다. 실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 발표하는 자동차 AS 만족도에서 6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1년 조사에 따르면 르노코리아자동차는 823점을 받아 국산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5점보다 18점이나 높은 점수를 얻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서비스센터는 기본에 충실하다는 평이다. 점검을 위한 예약 대기기간과 정비 소요 시간이 짧고, 당일에 정비를 완료하는 비율이 높은 편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현장에서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정비 완료 후 확인 연락을 취하는 등 전후 서비스에서도 좋은 평을 듣고 있다. 덕분에 소비자 불만 제기율이 매우 낮은데, 이에 대한 처리 역시 잘 해결하는 편이다.

또한 부품 가격이나 공임 등 요금에 대한 불신 역시 낮다. 이러한 부분에 신뢰를 쌓기 위해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는데, 대표적으로 ‘RSM 서비스 메뉴’가 있다. 고객에게 더욱 투명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RSM 서비스 메뉴는 AS 정비 상품의 내용과 공임∙부품 합산 가격을 고객들이 접수처, 고객대기실 등에서 서비스를 받기 전부터 쉽게 확인하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전국에 420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해 뛰어난 접근성을 구축했다. 여기에 ‘MY 르노코리아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MY 르노코리아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은 또한 엔진오일이나 에어컨 필터 같은 소모품 교환 시기 등 내 차 관리를 위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모품 교환 정비 시에는 공임을 포함한 예상 비용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일부 네트워크 한정). 그 밖에 오너를 위해 제공되는 멤버십 엔진오일 교체 서비스의 내역과 유효기간이나 보증기간, 정비 내역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보증기간 내 품질 문제로 수리 기간이 2일을 초과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하는 무상대차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수리 후 일정 기간 내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무상으로 점검과 정비를 해주는 정비 품질 보증 제도 역시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 전국 직영 서비스점에서는 예약 없이 바로 정비할 수 있는 바로 케어 서비스도 하고 있다. 관련한 사항은 엔젤센터로 문의하면 되는데, 전화는 물론 카카오톡과 이메일 상담도 지원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켰다.

* 자료 제공 : 르노코리아자동차

< 이 기사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