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케어서비스 캠페인. 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만큼 사후 서비스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덕분에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해 발표하는 자동차 AS 부문 고객 만족도에서 무려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케어 서비스(Care Service)’라는 이름으로 단순한 AS를 넘어 최고의 주행을 위해 자동차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무엇보다 투명한 서비스를 지향한다. 그래서 국산 자동차 업계 최초로 주요 소모품 정찰제를 도입했다. 주요 정비 및 수리 작업에 대한 명확하고 투명한 가격을 보장해 서비스 신뢰도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서비스 메뉴’를 마련해 고객에게 항목별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 AS 정비 상품에 포함되는 내용은 물론 공임과 부품의 합산 가격을 서비스 받기 전부터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수처와 고객대기실 등에 공개하고 있다. 이로써 전국 어떤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받든 동일한 가격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믿음도 심어주고 있다.
아울러 ‘MY르노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은 물론 정비 비용과 견적 확인까지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AS를 신청할 경우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비 예약 서비스 메뉴에 들어가 원하는 지점을 선택한 뒤, 정비받을 내역을 고르고 방문할 시간과 날짜를 지정하는 수준의 간단한 절차만으로 예약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해당 정비의 가격 역시 모두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시간 제약 없이 차를 입고시킬 수 있도록 해 화제를 모았다. 영업시간이 끝난 야간이나 주말에도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엔젤 센터나 직영 서비스 센터의 야간 접수처에 차를 맡길 수 있다. 아직은 도입 초기여서 일부 센터에서 시스템을 안정화한 뒤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는 점과 공급자 중심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에서 나온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국내 어디서든 차로 약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전국 415곳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마련해 접근성을 향상시킨 점 역시 르노코리아자동차만의 강점이다. 이를 통해 점검을 위한 대기 기간 역시 단축시켰다. 정비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정비 소요 시간을 줄이고 당일 정비 비율을 높여서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관계자는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AS 체계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자동차 소유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안전 운전을 장려하는 목적으로 엔진 오일과 와이퍼 블레이드, 타어어 등 일부 부품에 한해 다음 달 말일까지 특별 정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르노의 글로벌 공식 윤활유 파트너사인 캐스트롤의 100% 합성 엔진 오일과 규격 와이퍼 블레이드를 15% 할인받아 교체할 수 있다. 특히, MY르노코리아 회원은 두 제품 모두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금호타이어 특별할인도 같은 기간 함께 진행된다. 금호타이어 교체 시 본당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MY르노코리아 회원의 경우 2본 이상 교체 시 다음에 사용할 수 있는 정비 쿠폰이 최대 4만원까지 증정된다.
* 자료 제공 : 르노코리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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