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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클릭, 라이브 방송 시청자수 늘려주는 광고상품 선보여

등록 2022-08-08 11:52수정 2022-08-08 11:59

라이브 방송용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광고상품 출시
8월 31일까지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출시 프로모션 진행
리얼클릭은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신규 상품 출시에 따른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집행 광고주에게 50% 추가 충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본 행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리얼클릭은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신규 상품 출시에 따른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집행 광고주에게 50% 추가 충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본 행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적인 국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플랫폼 기업 (주)리얼클릭(대표 김연수)에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 확대에 발맞춰 라이브방송 및 쇼핑몰 광고주의 타임세일 등에 적합한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광고 상품을 출시한다.

10조원 대 거대시장으로 급 성장한 일명 '라방'이라 불리는 라이브 커머스(라이브방송) 시장을 놓고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민 등 국내외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이 격전을 치루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방송은 스마트폰 하나로 쉽게 방송을 내보낼 수 있는 소통형 판매방식의 모바일 홈쇼핑으로, 판매자가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면 소비자가 판매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방송중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때문에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라이브 방송 시청 횟수가 실제 판매로 이뤄지는 구매전환율이 5~8%로 1% 미만의 일반 이커머스 보다 월등히 높기에 많은 판매자들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성공적인 매출확대를 위한 창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리얼클릭의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광고상품은 광고주가 라이브 방송용으로 추가적인 광고소재 제작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기존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소재와 동일한 사이즈의 배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관심사 오디언스 디바이스 노출시간 등 다양한 타겟팅 광고기술이 접목되어 있다. 라이브 방송을 알리는 타이머 영역에는 텍스트의 문구 색상 배경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서 광고소재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가독성 증가에 도움을 준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알리는 타이머 상단에는 한 줄 카피를 제공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문구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가장 중요한 성패는 유입되는 시청자 모수를 확대하는 것으로 라이브 방송 플랫폼에서 소비자들은 가장 시청자수가 많은 방송을 선택적으로 시청하기에 시청자 유입수가 많은 라이브 방송은 방송을 통한 구매 유도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된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트렌트에 맞춰 리얼클릭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광고상품이 라이브방송 시장에 성공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여진다.

리얼클릭은 8월 31일까지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집행 광고주에게는 광고금액의 50%를 지원해주는 신상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중인 이커머스 광고주이거나 광고 대행사라면 리얼클릭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가 매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자료 제공 : 리얼클릭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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