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코리아, 일반 국민과 이용 고객 대상 상품 인식도 조사

스포츠토토코리아 제공
지난 9월 6일부터 27일까지 마크로밀엔브레인과 일반 국민 1100명 및 공식 온라인 사이트(betman.co.kr) 이용 고객 1076명을 대상으로 체육진흥투표권 스포츠토토 사업 상품·마케팅 인식도 조사를 진행했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스포츠토토 브랜드와 잘 어울리는 속성((1+2순위 중복합산)을 물어본 결과 ‘대중적’이라는 의견이 40.0%를 기록해 항목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어 공익적이다(38.5%), 스포츠(35.9%), 사행적(25.6%), 재미있다(23.6%), 건전하다(19.5%), 중독적이다(10.8%), 부정적이다(6.2%) 순으로 집계됐다.
또한 이용 고객들에게 타 사행산업(카지노, 경마, 경륜, 경정)과 비교해 스포츠토토 게임의 이미지를 묻는 질문(중복조사)에는 스포츠토토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71.6%)가 1위를 차지했고, 접근성이 높고 구입하기 편리하다(63.6%), 게임 방식이 이해하기 쉽다(57.1%), 수익금 사용 용도가 투명하다(28.5%) 순으로 응답했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국민들에게 스포츠토토는 저렴하고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이미지가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토토 발행 수익금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조성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76.3%가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
김아리 기획콘텐츠팀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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