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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토토…“대중적·공익적” 이미지로 다가가

등록 2023-01-03 10:00수정 2023-01-03 10:04

스포츠토토코리아, 일반 국민과 이용 고객 대상 상품 인식도 조사
스포츠토토코리아 제공
스포츠토토코리아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체육진흥투표권 스포츠토토의 수탁사업자 스포츠토토코리아가 2022년 체육진흥투표권 스포츠토토 사업 상품·마케팅 인식도 조사를 분석한 결과, 스포츠토토의 브랜드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 긍정적인 평가들이 다수 이어졌다고 밝혔다. 
지난 9월 6일부터 27일까지 마크로밀엔브레인과 일반 국민 1100명 및 공식 온라인 사이트(betman.co.kr) 이용 고객 1076명을 대상으로 체육진흥투표권 스포츠토토 사업 상품·마케팅 인식도 조사를 진행했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스포츠토토 브랜드와 잘 어울리는 속성((1+2순위 중복합산)을 물어본 결과 ‘대중적’이라는 의견이 40.0%를 기록해 항목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어 공익적이다(38.5%), 스포츠(35.9%), 사행적(25.6%), 재미있다(23.6%), 건전하다(19.5%), 중독적이다(10.8%), 부정적이다(6.2%) 순으로 집계됐다.
또한 이용 고객들에게 타 사행산업(카지노, 경마, 경륜, 경정)과 비교해 스포츠토토 게임의 이미지를 묻는 질문(중복조사)에는 스포츠토토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71.6%)가 1위를 차지했고, 접근성이 높고 구입하기 편리하다(63.6%), 게임 방식이 이해하기 쉽다(57.1%), 수익금 사용 용도가 투명하다(28.5%) 순으로 응답했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국민들에게 스포츠토토는 저렴하고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이미지가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토토 발행 수익금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조성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76.3%가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
김아리 기획콘텐츠팀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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