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11월 08일(수요일), 지난 7~11월, 5개월 간 진행한 ‘ST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ST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은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진로·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이다.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새롭게 노동시장에 진입하는 청년들의 고용률이 상대적으로 심각해진 상황에서 고용서비스 전달체계 축소 우려를 없애고 기존 일자리 센터의 기능을 확대·개편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 서울과기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인근 대학, 취약계층, 군부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희망 프로그램인 ‘ST 찾아가는 진로·취업 특강을 진행하였다.
◦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고용거버넌스 활성화 및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 특강은 취업동기 부여, 진로 탐색, 직업 정보 등을 주제로 7회 진행되었으며 총 209명이 참여하였다.
□ 특강에 참여한 기관 및 학생들은 다양한 대상에 따라 적절하게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는 점에 만족해하였으며, 서울과기대가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더 많은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진로·취업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특강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밝혔다.
□ 서울과기대 구성원이 아닌 지역 청년들도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홈페이지(https://job.seoultech.ac.kr/)에서 외부인 회원가입 후 취업 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워크넷 회원가입 후 서울과기대를 선택하여 상담을 신청할 수도 있다.
* 자료 제공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이 기사는 대학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