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드래곤플라이트 새끼 용 ′스팸′먹고 자란다

등록 2013-01-02 13:42수정 2013-01-02 15:18

드래곤플라이트 스팸 아이템 이미지
드래곤플라이트 스팸 아이템 이미지
인기 모바일 게임 ‘드래곤플라이트’에서 새끼 용의 식량으로 ‘스팸’이 등장해 화제다.

씨제이(CJ)제일제당은 2일 “최근 드래곤플라이트에서 새끼 용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영양 고기’에서 ‘스팸’으로 대체돼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에서는 이 아이템을 ‘발육에 좋은 스팸. 고소하고 부드러운 스팸이 새끼 용을 더 빨리 성장하게 합니다’라는 문구로 소개하고 있고, 스팸의 제품 이미지가 그대로 나타나 있다.

스팸의 아이템 채택은 씨제이제일제당이 마케팅 강화를 위해 게임 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에 제안해 성사됐다. 현재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템이 구현됐으며 이번 주 안에 아이폰에서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에 실제 제품이 아이템으로 소개되자 누리꾼들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는 ‘이제는 새끼 용들이 가공식품을 먹는군요’, ‘게임 하다 출출한데 스팸 먹고 싶네요’ 등의 글이 이어지고 있다.

매출도 덩달아 뛴 것으로 나타났다. 씨제이제일제당의 스팸 마케팅 담당 김세원 과장은 “스팸이 아이템으로 반영된 이후 내부 매출이 전주 대비 25% 정도 증가했다. 이번 기회에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 브랜드를 최대한 알려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용이 적 캐릭터들을 뚫고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를 겨루는 게임으로 최근 하루 매출 15억원을 돌파하는 등 ‘애니팡’에 이어 최고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수헌 기자 minerv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