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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깊어지는 불황에…백화점들, 사상 최대 ‘명품’ 할인판매

등록 2013-02-13 15:07

깊어지는 불황에 해외 고가 브랜드(명품)들도 두 손을 들었다. 롯데·현대·신세계 등 국내 3대 백화점은 일제히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 고가 브랜드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이들 백화점은 총 850억원어치의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대규모 할인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경기 침체 탓에 재고가 넘쳐나기 때문이다. 불황을 모른다는 해외 고가 브랜드는 지난해 판매가 주춤해 매출 신장률이 3분의 1토막이 난 곳도 있다. 신세계의 해외 고가 브랜드 매출 신장률은 2011년 23.2%에서 지난해 6.7%로 급감했다. 현대는 24.7%에서 10.8%로, 롯데는 20.3%에서 12%로 각각 절반 가량 줄었다.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24일까지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한다. 에트로,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발리, 멀버리 등 총 75개 브랜드가 30~80% 할인판매한다. 역대 최대 물량인 400억원 규모로, 지난해에 비해 물량은 30%, 브랜드수도 9개 늘었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업계 최초로 ‘해외패션 편집숍’ 코너도 별도로 구성했다. 세계 3대 글로벌 멀티숍 ‘10꼬르소꼬모’, 유럽 슈즈 편집숍 ‘라꼴렉시옹’, ‘아이아르아이에스(IRIS)’ 등이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행사가 끝난 뒤 지방으로 장소를 옮겨 부산본점과 대구점은 28일부터 4일간, 잠실점은 3월 8일부터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15일부터 17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해외패션대전’을 열어 질샌더와 멀버리 등 30여개 브랜드를 30~80% 할인 판매한다. 역대 최대 규모인 150억원 어치의 물량을 선보이며 3개 층의 행사장을 할애하는 등 행사장 규모(1485㎡)를 지난해보다 330㎡ 늘렸다. 또 처음으로 봄·여름 상품까지 등장시킨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에 이어 18~21일 압구정 본점에서 행사를 이어간다.

신세계도 15일부터 17일까지 본점에서 역대 최대 물량을 투입해 ‘해외명품대전’을 연다. 아르마니와 더 로우 등 50여개 브랜드가 300억원 규모의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필립 림과 다이앤본퍼스텐스버그 등의 브랜드도 처음으로 행사에 얼굴을 내민다. 또 해외 고가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디엠(Direct Mail·광고물)에 할인된 제품 가격을 표시하는 시도를 한다. 이밖에 분더샵 등 편집매장 제품을 최대 80% 할인하고 단일 브랜드를 100만·200만·300만원 이상 구매시 구매액의 5%를 상품권으로 준다. 행사는 강남점(22~24일)과 센텀시티점(28일~3월3일)에서 계속된다.

김수헌 기자 minerva@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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