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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일반

구본무,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가치 우선해야”

등록 2006-03-14 18:57

구본무 엘지회장 임원세미나서 강조

구본무 엘지 회장이 고객 가치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구 회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엘지트윈타워에서 열린 3월 임원세미나에서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가치를 위한 근본적인 변화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예상했던 것이지만 환율, 유가 등 거시경제 변수가 우리를 어렵게 하고 있고 경쟁은 국내외 할 것 없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고객에 대한 우리의 자세는 변하지 않아야 하고 미래를 위한 노력도 지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것이 바로 엘지다움”이라며 “낭비나 비능률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 이를 위해 품질·디자인·서비스 등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구 회장의 ‘고객가치 중심 경영’ 강조는 연초 새해 모임에서 “올해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관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한 데 이어서 나온 것이다.

홍대선 기자 hongds@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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