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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일반

바다이야기 파문속 ‘일본 성인오락업체’ 한국시장 상륙

등록 2006-08-31 07:03

야마사, 한국법인 설립..국내시장 입지 강화 채비

최근 국내 성인오락실이 바다이야기 파문으로 된서리를 맞고 있는 가운데 일본 유명 아케이드 업체 등이 국내시장에 상륙, 교두보 구축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일본 대형 성인오락업체인 '야마사(yamasa.co.jp)'가 최근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기술진을 영입해 성인오락게임기 개발과 게임장 운영을 추진하는 등 일본업체들의 국내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는 최근 아케이드 업계에 대한 단속 강화와 관계법령 재검토 작업 등이 이어지고, 내년엔 경품용 상품권이 폐지되는 등 국내 성인오락시장이 전면 재편되는 일대 변혁기에 구체화되는 일본 아케이드 업체의 행보여서 주목된다.

업계 관계자는 야마사가 최근 한국법인 야마사코리아를 설립한 뒤 최근 논란이 빚어지고 있는 `바다이야기' 개발업체 에이원비즈의 기술진을 영입하는 등 한국에서의 성인 오락기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야마사코리아는 특히 한국법인을 통해 중국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방안도 아울러 추진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파친코 게임기 제작업체 산쿄도 국내 아케이드게임기 유통업체인 메가엔터프라이즈와 제휴, 한국시장에 수출 채비를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한컴산) 김민석 회장이 지난해 매각한 조이맥스의 성인오락실 9개 매장은 이미 일본 파친코업체 타이토코리아가 운영중이고, 일본 슬롯머신 제작사 사미는 국내 게임기제작사 싸이렉스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국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일본업체들이 내년 경품용 상품권 폐지 등으로 한국시장이 전면 재편되는 등 일대 변혁기를 맞는 시점을 적기로 보고 한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세영 기자 thedopest@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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