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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일반

삼성-소니 뮤직폰 맞불

등록 2007-03-16 18:50

15일(현지시각) 개막한 독일 세빗 전시회의 관람객들이 휴대전화기로 통화하고 있는 다양한 모습. 하노버/AP 연합.
15일(현지시각) 개막한 독일 세빗 전시회의 관람객들이 휴대전화기로 통화하고 있는 다양한 모습. 하노버/AP 연합.
하노버 ‘세빗 2007’
독일 하노버에서 15일(현지시각)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 경연장인 ‘세빗 2007’에서 삼성전자와 소니에릭슨이 ‘뮤직폰’으로 맞대결을 펼치고 있다.

소니에릭슨은 ‘워크맨폰’의 새 모델(W880i)을, 삼성은 ‘울트라 뮤직폰’(F300)을 각각 내세웠다. 둘다 9㎜대의 슬림형에 외관도 막대형으로 이달에 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지난해 워크맨폰을 앞세워 삼성을 바짝 추격한 소니에릭슨의 전시장은 온통 뮤직폰으로 가득했다. 신제품은 음악 900곡을 30시간 동안 들을 수 있어 웬만한 엠피3 플레이어 기능을 능가한다. 삼성의 F300은 키패드를 휴대전화 뒤쪽에 배치한 독특한 디자인이다.

피시와 휴대전화간에 펼쳐지는 ‘내 손안의 인터넷’ 경쟁도 볼 만하다. 삼성전자는 2세대 초소형 휴대용 피시(울트라모바일피시·UMPC) ‘센스Q울트라’를 내놨다. 지난해 출시한 1세대(센스Q1)보다 크기와 무게는 줄이고 배터리 수명은 2~4.5배 늘렸다. 특히 엘시디 화면 양쪽에 키보드와 같은 배열인 쿼티 자판을 탑재해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반면 노텔에 이어 캐나다 제1의 정보통신업체로 떠오른 블랙베리는 휴대전화에 쿼티 좌판을 장착하는 스마트폰(울트라메시징폰·SGH-i600)을 선보였다.

이메일 송·수신과 무선 인터넷 서핑 등 피시 기능을 최대화한 휴대전화다. 정보통신기기의 융합(컨버전스) 및 간편화(모바일) 추세로 갈수록 치열해지는 ‘이종 경쟁’의 생생한 현장이다.

하노버/김회승 기자 honesty@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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