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물로 피부건강 지키기
웅진코웨이, 룰루 연수기
건조한 날씨와 공기 중 먼지가 증가하는 황사철엔 아기가 없는 집에서도 연수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연수기는 물에 용해된 칼슘과 마그네슘·철분·망간 등의 양이온 성분을 이온교화수지에 흡착해 제거하는 장치다. 이렇게 만들어진 부드러운 물은 보습 효과가 뛰어나 마치 온천욕을 하는 느낌을 들게 해준다고 업체들은 설명한다. 최근 한방 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는 연수의 피부 보습효과가 일반 수돗물보다 50% 이상 높다는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웅진코웨이가 최근 내놓은
룰루 연수기 BB07(사진)은 연수기의 대표 제품이다. 웅진코웨이 쪽은 이 제품에 복합필터를 사용해 잔류염소와 녹 제거 성능을 높였고, 연수기로 들어오는 원수와 이온수지의 접촉 면적을 넓혀 연수효율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한다. 최근 욕실의 인테리어까지 생각하는 깐깐한 소비자들을 겨냥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내세운 것도 눈길을 끈다. 욕실 전용제품인 연수기의 특징을 비누와 물방울을 이용해 감각적으로 표현했고, 제품 외부의 모서리 부분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해 좁은 공간에서도 깔끔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벽걸이형·스탠드형 일시불 71만 5천원, 렌탈은 월 1만9천원(등록비 30만원 경우)부터. 문의 1588-5100.
연어 DNA 필터로 발암물질 제거
교원 L&C, 휴런 공기청정기
필터는 공기청정기 경쟁력의 핵심이다. 한때 필터 없는 제품이 유행하기도 했지만, 오존 발생 논란 등이 일어나며 현재 모든 공기청정기들은 필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교원엘앤시(L&C)는 최근 ‘황사 먼지뿐 아니라 발암물질을 제거해주는’ 디엔에이 필터를 비장의 카드로 내놓고, 이 필터가 장착된
휴런 공기청정기(사진)를 출시했다. 2004년 일본 홋카이도 대학의 니시 노리오 박사와 일생바이오의 마쓰나가 마사지 박사가 공동 개발한 ‘디엔에이 필터’는 연어에서 추출한 디엔에이를 필터에 코팅한 신소재 제품. 교원엘앤시 쪽은 일반 필터에 비해 공기 중의 발암물질과 환경호르몬 제거력이 높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천연식물성 항균 물질로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에 뛰어난 에이시(AC)알레르겐 필터, 미세 먼지류를 제거하는 헤파필터,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는 탈취필터 등 `5단계의 필터링 구조를 갖췄고, 음이온을 더해 상쾌하고 건강한 공기를 만들어내는 것도 특징이다.
황사 제거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주는 황사모드 기능과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해주는 자동운전 기능, 어린이를 위해 공기 상태를 청정하게 유지해 주는 유아모드 기능 등 다양한 자동화 기능도 편의성을 높여준다. 일시불 73만원. 렌탈 2만4500원(등록비 30만원)부터 가능. 문의 1588-4113.
아토피 유발물질 단숨에 ‘쫙’
한경희 아기사랑 아토스팀
‘창문을 열 수도 없고, 집먼지는 늘고.’
아토피 같은 피부질환을 갖고 있는 아이들의 부모들은 실내 환기를 자주 하지 못하는 황사철이 두렵다.
스팀청소기의 대명사
한경희생활과학이 최근 이런 고민들을 덜어주기 위해
한경희 아기사랑 아토스팀(SI-5000·사진)을 출시했다. 그동안의 제품이 편리하고 뛰어난 청소기능을 내세운 1세대였다면, 아토피 예방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2세대 건강 스팀청소기라고 강조한다.
은나노 성분으로 만들어 99.9%의 항균 효과가 있는 물통, 집먼지 진드기를 비롯한 해충과 세균을 제거하는 100℃ 살균 스팀, 그리고 아토피 유발 화학성분을 없애주는 ‘안티 아토 패드’ 등을 갖췄다. 강력한 ‘아토 살균 스팀’이 유해 화학성분과 집먼지 진드기 등 해충과 세균을 제거해준다는 것이다.
실제로 환경자원분석센터나 미생물유행병연구소 같은 기관에 시험의뢰를 한 결과 유해화학성분은 최대 90%, 진드기는 100% 제거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한경희생활과학 쪽은 전했다. 또 청소기의 머리 부분이 1.95㎝로 얇아 침대 밑, 가구 틈새까지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하고, 함께 제공되는 ‘살균 트레이’를 이용해 침구류나 소파 같은 천제품도 쉽게 살균할 수 있다. 예열시간이 40초로 짧은 것도 특징이다. 가격 13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