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가치 실천지침 추가
현대그룹은 그룹 핵심가치인 ‘4T’를 실천하기 위한 지침으로 ‘영리’(Smart), ‘신속’(Speedy), ‘간결’(Simple)을 뜻하는 ‘3S’를 새로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그룹은 지난 2009년 ‘신뢰’(Trust), ‘인재’(Talent), ‘불굴의 의지’(Tenacity), ‘혼연일체’(Togetherness) 등 4T를 그룹 핵심가치로 제시한 바 있다.
특히 핵심가치 실천지침이 담긴 매뉴얼 북에는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기업과 인물 사례가 소개돼 눈길을 끈다. 파격적인 서비스로 ‘신발은 온라인으로 살 수 없다’는 심리적 장벽을 뛰어넘은 재포스의 고객중심경영 사례가 대표적이다. 또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일본 마쓰시타전기 창업주 고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댐 경영(유사시를 대비한 경영기법)’ 철학도 소개됐다.
황보연 기자 whynot@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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