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직원이 자신이 관리하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관련 업체에 유출한 혐의로 고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최근 현대캐피탈에 이어 또다시 카드사에서 대규모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면서 이용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삼성카드는 고객관리부서 영업 직원이 수십만명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 직장, 나이 등 개인 식별 정보를 관련 업체에 유출한 사실을 내부 감찰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달 30일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고발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 7월 내부 보안시스템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이름 등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확인하고 조사를 벌인 결과 내부 직원 소행임이 드러나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하지만 이 직원이 금품을 받았는지, 몇 명의 정보가 유출됐는지, 공범이 있는지 여부는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남대문경찰서 관계자는 “계속 수사중인 사안이라 아직 수사 경과를 정확히 말 할 단계는 아니다”라며 “이 직원을 상대로 유출 규모와 경위 등에 대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정혁준 유선희 기자 june@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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