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경제일반

카카오택시-티맵택시 ‘추월 경쟁’

등록 2015-06-01 20:26

다음카카오, ‘김기사’ 인수해 굳히기
SK플래닛, 대대적 선물 공세 뒤집기
다음카카오와 에스케이(SK)플래닛의 모바일콜택시 시장선점 경쟁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내비게이션 ‘김기사’를 인수해 ‘카카오택시’ 서비스를 강화하자, 에스케이플래닛이 ‘티(T)맵택시’ 이용자와 택시기사 회원에 대한 선물 공세로 뒤집기에 나섰다.

에스케이플래닛은 1일 티맵택시 이용 승객과 기사 회원들에게 이용 실적에 따라 선물을 주는 ‘티맵택시 타기’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용자에게는 첫 이용 때 ‘베스킨라빈스31 싱글 레귤러’(아이스크림 1인분) 교환권을 선물하고, 이후 3·6·9·10회 이용 때마다 커피빈의 아이스커피와 던킨도너츠 5000원어치 교환권 등을 준다.

기사 회원에게는 6월말까지 티맵택시 이용 승객을 태운 횟수에 따라 최초 1회 및 30·60·90회마다 3천~1만원짜리 모바일 주유 상품권을 준다. 매월 티맵택시 이용 승객을 많이 태운 기사 회원 100명을 선정해 종합건강검진권과 최대 50만원어치의 상품권을 선물한다. 에스케이플래닛은 “택시 탑승 문화를 티맵택시 이용으로 바꾸고, 모바일 콜택시 시장이 카카오택시 중심으로 고착화하기 전에 뒤집어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는 지난 3월31일 카카오택시가 먼저 시작됐고, 이어 4월21일 티맵택시와 한국스마트카드의 ‘티머니택시’가 출시됐다. ‘리모택시’를 포함해 서비스 수는 4개지만, 실제로는 카카오택시와 티맵택시 ‘2강’ 체제에 가깝다. 카카오택시와 티맵택시를 비교하면, 승객용 앱 누적 다운로드와 기사 회원수는 엇비슷하고, 이용량에서는 카카오택시가 앞선다.

김재섭 기자 jskim@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