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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일반

고객과 대화 통해 ‘삶의 에너지’ 나누려는 소통에 최우선

등록 2016-11-30 17:03수정 2016-11-30 17:03

GS칼텍스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의 가치로 내건 GS칼텍스는 올해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종합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 고객들의 급격한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GS칼텍스는 브랜드 저널리즘을 ‘회사의 다양한 채널들을 중심으로 주제별로 구조화된 콘텐츠를 생성, 매일 상시진행형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각도로 차별화한 콘텐츠를 구상하는 등 GS칼텍스만의 전략적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GS칼텍스는 브랜드 슬로건 ‘I am your Energy’를 기반으로 고객들과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삶의 에너지를 나누자고 한다. 가족·친구·직장동료·스스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스토리, 생활 속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깨알에너지 팁,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 에너지 충전을 위한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동영상, 퀴즈, 펭귄 캐릭터를 활용한 손 그림, 웹툰 등 새로운 형식으로 담아내며, 특히 20~30대 관심사와 소셜트렌드를 반영하는 노력들을 통해 고객과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물리적으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에너지를 정보, 재미, 공감 등 각양각색의 스토리로 풀어내어 ‘그들’만의 에너지로 ‘I am your Energy’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유가를 둘러싼 국제정세, 세계유가전망, 정유 산업 방향, 국제석유시장, 자원고갈 등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에너지 이슈들을,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전문 칼럼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 방식으로 게재, 일반 대중들이 에너지 업계 상황에 꾸준히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채용, 이벤트 등 다양한 회사 소식들도 브랜드 스토리화하여 콘텐츠로 담아내는 노력을 하는 등 회사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이는 데도 힘쓰고 있다.

GS칼텍스는 회사 마케팅 활동과 연계하여 2016년에는 GS칼텍스 ‘Kixx 엔진오일’ 채널(브랜드 통합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을 오픈하고, 엔진오일 및 다양한 차량관리 정보와 사용자 참여 캠페인들을 중심으로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 팬들과 소통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변화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통합적 관점에서 GS칼텍스의 Only 1 브랜드 저널리즘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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