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고객들과 직접 상대하는 금융전문가들이 재테크 서적을 펴냈다.
저자는 마이에셋 이종환 부회장과 현대증권 마케팅 본부장인 최철규 상무다. 두 사람 모두 국내외 금융투자 분야에서 다년간 쌓은 현장경험과 풍부한 지식, 전문성 갖추고 있는 실력가들이다.
〈20대에 시작해 평생 고수익 올리는 금융 재테크〉(리더스북)라는 책은 개인 투자자들이 스스로 금융상품에 대한 커다란 지도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급변하는 투자환경에서도 안정적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 길잡이의 역할을 하도록 했다.
책은 재테크의 중심이 되고 있는 여러 금융상품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위해 1장에서는 먼저 평생 재테크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2장에서는 평생 재테크의 기초가 되는 국민연금, 장기주택마련저축 등을 소개하고 3장에서는 금융시장의 구조를 설명하면서 금융상품의 맥을 잡도록 도와준다. 4장부터는 세부적으로 CP와 RP 같은 단기상품, 채권, 주식, 펀드, 선물과 옵션 같은 파생상품까지,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소개한다.
이 책의 장점은 초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금융상품의 투자원리와 수익구조를 알기 쉽고 알려주는 투자 입문서라는 점이다.
수많은 금융상품 중에서 나의 투자성향과 가장 잘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고소득을 올리기 위해서는 어떤 펀드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직접 주식투자를 하고 싶은데 어떤 종목이 안전하면서 수익률이 높을지, 위험성이 없는 안전한 채권 투자를 할 때 무엇을 염두에 둬야 하는지, 큰 돈을 벌고 싶은 의욕은 높지만 금융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한 초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다. 〈한겨레〉온라인뉴스팀 이정국 기자 jglee@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