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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IT

‘국민 게임’ 애니팡 세번째 시리즈의 내용은?

등록 2013-07-10 20:21수정 2013-07-10 21:32

애니팡을 개발한 선데이토즈의 이정웅(사진) 대표이사
애니팡을 개발한 선데이토즈의 이정웅(사진) 대표이사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
“이르면 7월 말 공개하겠다 ”
‘애니팡’의 뒤를 이을 소셜게임이 이르면 이달 말 나온다.

애니팡을 개발한 선데이토즈의 이정웅(사진) 대표이사는 10일 “애니팡의 8종류 동물들이 거리에서 상점을 운영하는 게임을 7월 말이나 8월 초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출시돼 ‘국민 게임’이라고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모바일 게임 애니팡, 지난 4월에 나온 퍼즐게임 ‘애니팡 사천성’에 이어 세번째 시리즈 게임이 나오는 셈이다. “애니팡의 ‘하트’(게임 초대장)보다 카카오톡 친구들과 주고받을 게 더 많아진, 소셜(사람과 사람의 관계)을 더 강화한 게임”이라고 이 대표는 귀띔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열린 ‘월스트리트저널 카페 인 서울’ 행사에서 ‘게임을 넘어 문화로, 애니팡’이라는 주제로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애니팡이란 게임이 그야말로 ‘팡’ 터지면서, 선데이토즈는 창업 5년만인 지난해 매출 238억원, 순이익 76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이 대표는 “소셜게임이란 영역에만 집중해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한 길을 걸어오는 게 쉽지만은 않았다. 대학 동기 3명이 창업해 2009년 첫 작품으로 내놓은 페이스북 기반의 소셜게임은 매출 0원을 기록하며 처참하게 실패했다. 이듬해 싸이월드에서 서비스한 게임은 나름 수익을 냈지만, 이용자가 줄면서 매출이 급감했다.

그 다음에 나온 게임이 애니팡이다. “카카오톡에는 게임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동물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게 접근했다. ‘하트’는 연락이 끊겼던 친구와, 대화가 단절돼있던 세대간 소통의 허브였다.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매달 업데이트해주는 게 롱런의 비결”이라고 이 대표는 말했다.

황예랑 기자 yrcomm@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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