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로 올린 뒤 사흘새 5만여명 신청
지난 24일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이하 요금할인) 폭이 12%에서 20%로 인상된 뒤 신규가입·번호이동·약정갱신을 하면서 단말기 지원금(보조금) 대신 요금할인을 선택하는 가입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요금할인 신청 문의로 이통사들의 고객상담센터 전화가 마비되는 사태까지 빚어지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요금할인율이 인상된 24일부터 27일까지 3일 사이 신규가입·번호이동·약정갱신을 하면서 단말기 지원금 대신 요금할인을 선택한 가입자가 5만2165명으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하루 평균 1만3041명으로, 요금할인율이 12%이던 때의 하루 평균 요금할인 신청자 858명의 15.2배에 이른다. 이전에 요금할인을 선택해 12%씩 할인을 받던 가입자 17만6000여명 중에서도 1만3741명이 이 기간에 20% 할인으로 전환했다.
김재섭 기자 jskim@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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