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산업·재계

현대카드 “곰인형도 팔아요”

등록 2006-03-07 18:54

‘카드회사가 음반도 내고, 인형도 판다?’

현대카드가 카드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펼치고 있는 ‘다소’ 엉뚱한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붙잡고 있다.

현대카드는 최근 자사 광고에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던 곰돌이 인형 ‘더블유 베어’ 봉제인형을 제작해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팬시업체 ‘바른손’과의 제휴로 ‘더블유 베어’는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라는 시엠송으로 인지도를 높인 ‘현대카드 더블유’ 광고 속 캐릭터다. 인형 다리를 누르면 해당 시엠송도 나온다. 이에 앞서 현대카드는 지난달 카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더블유송 리믹스 음반’을 내놓기도 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금융권에서는 보기드물게 성공한 캐릭터 마케팅”이라며 “젊은이들의 감성에 접근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카드는 ‘더블유 베어’ 판매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더블유 카드 최대 금액과 최다 건수 이용회원 100명을 선정해 인형을 선물하기로 했다.

석진환 기자 soulfat@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