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산업·재계

‘가족의 향기’로 소비자 응원하기

등록 2009-07-28 19:33

‘가족의 향기’로 소비자 응원하기
‘가족의 향기’로 소비자 응원하기
[고객감동 희망나누기] 아모레퍼시픽
‘내 인생의 토탈 솔루션은 뭐니뭐니해도 가족이죠!’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 누리집(www.mamonde.co.kr)에는 환하게 미소 짓는 고객들의 사진이 전시돼 있다. 사진마다 가족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기억을 담은 사연들로 빼곡하다.

마몽드는 ‘내 인생의 토탈 솔루션’이 되는 사람과의 뜻깊은 사연을 공모해, 고객 20명에게 사연 속 사람과 함께 전문 스튜디오에서 사진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미백·주름개선·보습 등 여성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토탈 솔루션’ 제품처럼, 내 인생의 고민을 함께해주고 어려운 때 나를 받쳐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주위 사람을 돌아보자는 메시지였다.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뽑은 내 인생의 토탈 솔루션은 ‘가족’. 지난달엔 이벤트로 찍은 사진 20장을 온라인에 전시해 ‘베스트’를 뽑는 2차 행사도 진행했다.

마몽드는 경기침체기에 마음의 주름이 깊어질수록, 고객들에게 희망을 나눠주는 ‘감성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불황일 때 립스틱처럼 싼값으로 멋을 낼 수 있는 화장품 소비가 증가한다는 ‘립스틱 효과’ 등의 영향으로, 화장품 산업은 상대적으로 경기침체의 영향을 덜 받는 편이다. 그러나 마몽드는 이런 때일수록 한숨짓는 일이 많아진 고객들을 응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들이 지금 해야 할 일은 단기매출 확대보다는, 소비자와 브랜드가 서로를 응원해주고 신뢰를 쌓으면서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비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예랑 기자 yrcomm@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