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서비스인 이하넥스가 올 연말까지 아마존 제품 운송료를 최대 50% 할인하는 ‘더(THE) 빠른' 서비스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더(THE) 빠른' 서비스는 통관에 필요한 상품의 필수 정보 확인 외 별도 절차 없이 국제 특별수송이 진행되고, 할인된 운송료로 빠르게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하넥스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기능도 개선됐다. 한진 이하넥스 관계자는 “기존 배송대행서비스 신청 시, 구매한 상품명과 위치추적번호(운송장 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해당 쇼핑몰 사이트에 구매 정보를 연동하는 기능이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한진 이하넥스는 이날, 편리한 해외쇼핑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소개했다.
해외쇼핑몰에서 최근 인기 있는 소형 청소기를 구매할 경우, 배송 일정에 여유를 두는 것이 좋다. 리튬배터리를 포함한 제품이 항공편으로 운송되면, 항공사별 화물 적재 방침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한다.
또 복수의 상품을 구매할 때, 각각의 상품이 면세범위에 해당하더라도 같은 날 동일 수령인으로 배송되면, 합산 과세가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면세범위를 초과하는 상품의 경우, 사전에 미리 개인통관고유부호(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아 놓는 것도 배송 기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이 가능한 개인 식별 기능이기 때문에 해외쇼핑몰 이용 때 반드시 발급받아야 한다. 관세청에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으면서 수입 금지 품목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
박수진 기자
jjinpd@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