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응원하며 만든 광고의 한 장면. SK이노베이션 제공
평창 동계올림픽 정유부문 후원기업인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이 올림픽 성공을 응원하며 만든 광고가 페이스북·유튜브 게시 9일 만에 조회 수 100만을 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은 8일 모션 그래픽 기법을 활용해 스피드스케이트, 봅슬레이, 스키, 아이스하키 등 동계올림픽 종목들을 묘사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광고가 화제가 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모션 그래픽 기법이란 비디오 영상,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속도감 있는 움직임을 영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다. 광고에는 시속 140㎞를 넘는 루지와 봅슬레이, 체감속도가 시속 400㎞에 이르는 스켈레톤 등 빠른 속도가 눈길을 끄는 동계올림픽 종목들의 모습이 모션 그래픽 기법으로 담겨 있다.
광고는 공식 블로그(http://skinnovation-if.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 유튜브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최하얀 기자 chy@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