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가 정책홍보 용역업체를 공모하면서 ‘노동계 파업에 대한 비판여론을 활용’한다는 홍보 방향을 제시 했다가 말썽을 빚자, 12일 홈페이지의 입찰 제안서 내용을 긴급히 고쳤다.
노동부는 지난 8일 홈페이지에 올렸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관계 선진화 홍보 용역’ 입찰 제안요청서 내용 가운데, 노동계를 자극할 만한 표현들을 모두 바꾸거나 뺐다. 노동부는 “2008년 민주노총 파업 과정에서 형성된 불합리한 노사문화·관행에 대한 비판적 여론을 십분 활용해 적극 이슈 제기”라는 표현을 “사용자의 부당행위, 노동조합의 불법파업 등 불합리한 노사문화·관행의 개선 필요성 부각”으로 바꿨다.
이채필 노사협력정책국장은 “실무자가 미처 검토되지 않은 초안을 올려 오해를 빚었고, 지적된 내용을 고쳐 최종안으로 대체했다”고 말했다.
황예랑 기자 yrcomm@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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