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스토리노믹스-황금알을 낳는 이야기(한국방송1 밤 10시)
한국판 ‘해리 포터’ 시리즈 개발은 가능한가
기획특집: 스토리노믹스-황금알을 낳는 이야기(한국방송1 밤 10시) ‘세계에서 가장 빨리 팔린 책’,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책’ 등 화려한 수식과 기록, 그리고 수많은 마니아를 남긴 <해리 포터> 시리즈의 브랜드 가치는 150억달러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의 문화산업 일각에서도 해리 포터와 같은 ‘새로운 스토리’의 창작자 발굴과 시스템 모색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드라마,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등 다양한 문화산업을 이끄는 가장 강력한 힘인 ‘원천 스토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문화 현장의 뒷이야기와 성공한 스토리산업의 비결은 무엇인지를 집중 분석한다.
철후자를 자객으로 의심한 홍희관
방세옥(중화티브이 밤 9시) 중국 쿵푸의 영웅, 방세옥의 일대기를 담은 작품 제4화. 홍희관은 자신과 함께하는 철후자를 자객으로 의심하고 명부를 숨긴 뒤 일부러 머물던 객잔에 불을 질러 명부가 다 타버렸다고 거짓말을 한다. 항주에는 뇌노호의 뇌씨 가문과 채구의의 채씨 가문이 서로 명망을 자랑한다. 뇌노호는 조정에 아첨하고 가문을 더 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아들 뇌인과 채구의의 양녀 엄영춘을 혼인시키려 한다.
강수와 유랑의 결혼 허락한 만석
당신 참 예쁘다(문화방송 아침 7시50분) 마지막회. 8년 동안 불임이었던 안나의 임신 소식에 치영은 눈물을 흘린다. 강수는 유랑의 손을 잡고 유랑의 부친 고만석을 찾아가 혼인신고부터 하겠다고 한다. 결국 만석은 둘 사이를 허락한다. 마린블루에선 마라톤 대회가 열리고, 치영과 강수가 나란히 결승선을 통과한다.
중국 관광객 도우미로 나선 이참
아리랑 투데이(아리랑티브이 아침 7시) ‘중국 관광객을 잡아라’ 편. 중국 관광객이 방한하는 가장 큰 목적은 쇼핑으로 알려졌다. 이들 열에 아홉은 서울 명동의 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한국 화장품을 구매해간다고 한다. 중국의 건국기념일인 국경절 연휴는 10월1일부터 7일까지다. 이 연휴에 중국인 관광객 7만여명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복궁에도 중국 관광객들이 대거 몰려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이참 사장이 지난 1일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을 위해 직접 관광 도우미로 나섰다.
앤의 새 남편 찾기 대소동
마이 원 앤 온리(캐치온 밤 11시) 긍정적인 생각으로 세상 물정 모르고 철없이 살아가는 앤(르네 젤위거)의 새 남편을 찾기 위한 좌충우돌 여행이 시작된다. 앤은 뉴욕 최고의 재즈 밴드 리더인 남편 때문에 부러울 것 없이 지내왔다. 하지만 남편의 바람기는 질풍노도의 사춘기 소년처럼 끝이 날 줄 모른다. 더는 참을 수 없었던 앤은 두 아들을 데리고 무작정 집을 떠난다.
방세옥(중화티브이 밤 9시)
중국 관광객 도우미로 나선 이참
아리랑 투데이(아리랑티브이 아침 7시)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