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브더칠드런은 30일까지 비대면 방식 온라인 영화제로 ‘2021 아동권리영화제’를 한다. ‘팬데믹에도 아이들은 자란다’를 주제로, 누리집(crff2021.sc.or.kr/)에서 포스터·브이로그(Vlog)·단편영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유니세프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유니세프 카드그림 그리기’ 공모전 신청을 받는다.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 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18살 미만 어린이라면 A5사이즈 용지에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 그림을 그려 전자우편(event@unicef.or.kr)으로 지원하면 된다. 시상식은 12월 16일이며, 수상작은 유니세프의 공식 그림 자료료 활용된다. 누리집(unicef.or.kr/campaign/card/) 참고. (02)737-1004.
◇ 월드비전은 10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 3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가정 밖 청소년 정책 간담회’를 한다. 1부와 2부에서는 가정 밖 청소년들의 목소리와 현실을 듣고, 3부에서는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한 의견을 듣는다. 유튜브(youtube.com/watch?v=ZlD9D8WUreI)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