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새달 2일 오후 3시 제25회 ‘202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행사를 한다. 전기재해 예방을 통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축하 공연과 영상 등을 선보인다.
◇ 한국원격대학협의회(회장 김중렬)는 25일 2022년도 정기총회를 열어 제12대 회장으로 현 부회장인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을 뽑았다.
◇ 게임스컴 조직위원회는 27일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시상식에서 한국 게임 최초로 네오위즈의
을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과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으로 선정했다.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극으로 각색한 게임이다.
◇ 반크(사이버 외교 사절단)는 27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한국 홍보대사로 미국 선교사 출신으로 한국 독립운동에 기여한 호머 헐버트(1863~1949)를 임명해 달라고 요청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누리집(bridgeasia.net/bridging-issues/view.jsp?sno=122) 참고. ◇ 특허청은 27일 열린 제15회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그랑프리 수상자로 이혜진씨를 뽑았다. 이씨는 사용자 지문 인증을 통해 동작하는 바코드 스캐너 시스템을 발명해 올해의 여성 발명왕 타이틀을 얻었다. ◇ 조선민화박물관은 26일 제25회 김삿갓 문화제 기념 전국민화공모전 일반부 대상에 서울 이선영씨의 ‘불로장생 스토리'를 선정했다. 학생부 대상은 경남 창원시 감계초 안소윤 학생의 ‘세계 속으로 향하는 민화 전파단'이 뽑혔다. ◇ 아시아·태평양물리학연합회(AAPPS)는 26일 최형준 연세대 물리학과 교수를 회장으로 뽑았다. ◇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사회복지 법인)은 26일 광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 400만장을 기부했다. 마스크는 5개 자치구, 노인·장애인·아동·청소년·다문화 가정 등 돌봄 이웃, 사회복지시설에 나눠 전달된다. ◇ LG전자는 최근 집중호우 수재민을 위해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이동식 에어컨 각각 100대씩 생활가전 총 300대를 기탁했다. 대한적십자사가 기부 대상자를 선정하면 LG전자가 가전제품을 배송·설치해준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한국수력원자력과 함께 26일 대학생 12명에게 ‘열여덟 혼자서기'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은 대학생이 된 자립 준비 청년의 경제적 부담감을 낮추고 지역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 신용회복위원회는 25일 ‘2022 새희망힐링펀드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한국아동복지협회 소속 양육시설 거주 학생과 신복위 등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 가정 고교생, 대학생 중 선발된 222명에게 장학금 3억원을 전했다. ◇ 문화재청은 26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 중 한 곳인 경북 영주 부석사의 문루 등 3건을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 예고했다. 안동 권씨 충재종택 경역에 있는 정자인 봉화 청암정과 범종각을 함께 선정했다. ◇ 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과 이사회는 26일 ‘한가위 맞이 사랑의 우리 쌀 나눔' 행사로 쌀 10㎏ 400포를 마련해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