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익환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명예 연구원(물박사)은 9월 1일 오후 3시부터 파주 진동면 동파리 하늘농장에서 민간인 출입통제선 내 농장들과 함께 ‘건강한 우물과 샘물 공급을 위한 자연생태 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그는 경북대 지질학과를 나와 ‘지하수 연구’로 석·박사를 받았고,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지하수환경연구단장 등으로 34년 근무했다. 퇴직 이후에도 전국을 돌아다니며 천연 미네랄 지하수를 연구하며 우물살리기 운동을 하고 있다. (010)2225-5609.
◇ 최정현 안양대 음악학과 관현악전공 교수는 새달 7일 서울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로맨틱 오텀’ 바이올린 독주회를 한다.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1번 등을 연주한다. 누리집(sac.or.kr) 참고.
⊙ 장민우 경기 가평군 홍보대사는 오는 10월15일 캐나다 지방의회 의원으로 출마한다. 그는 캐나다 교민으로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랭리타운십 시의원 선거에 나간다. 가평군은 2019년 랭리타운십에 한국전 참전비를 건립할 때 가평석을 기증했고, 2020년 그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장씨는 경복고와 성균관대를 졸업한 뒤 이주해 캐나다한인회 이사장, 재향군인회와 민주평통 캐나다 서부지구 임원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