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스페이스는 6일 오후 3시40분 발달장애인 캐리커처 작가 정은혜씨의 성장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영화 <니얼굴>을 상영회를 한다. 신청은 6일 오후 1시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디스페이스’에서 ‘이름/인원 2인까지’ 적어 보내면 된다.
왼쪽부터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 두나무 이석우 대표,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 두나무 제공
◇ 두나무(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대표 이석우)는 4일 브라더스키퍼, 사회연대은행,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자립준비청년이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때까지 생애 주기에 따른 통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 동아전람(박람회 전문기업)은 6∼9일 오전 10시∼오후 6시 서울 양재 에이티(aT)센터 전시장에서 ‘제34회 동아 홈·리빙페어’와 ‘제20회 동아 가구․인테리어박람회’, ‘제2회 서울 주방 및 가전엑스포’를 한다. 누리집(dong-afairs.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관람 초청장을 받을 수 있다.
◇ 재외동포재단은 외교부의 후원을 받아 12∼17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과 서울 주요 장소에서 ‘2022 차세대 해외입양동포대회’를 연다. 국외입양동포와 동반자 약 150여명을 초청해 모국방문 환영회와 연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전북 전주시는 5일 ‘제4회 전주 세계무형유산대상’ 수상자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앙카 라이크’, 필리핀의 ‘이푸가우 박물관’, 폴란드의 ‘설판타’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9일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수상 단체와 개인에는 각각 상금 1만 달러와 상패가 주어진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5일 대상웰라이프로 사명을 변경하고 서울 종로구 인의동으로 사옥을 이전했다.
◇ 반크(사이버 외교 사절단)는 4일 독립운동가 호머 헐버트(1863∼1949) 박사를 알리며 한국 역사 속 첫 외국인 한국 홍보대사로 임명할 것을 제안하는 내용의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했다. 헐버트 박사는 1905년 미국에서 고종의 밀사로 활동하며 을사늑약이 무효임을 호소했고, 헤이그 특사로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을 국제사회에 알렸다. 반크 영상은 유튜브(youtu.be/st4pE3YArbg)에서 볼 수 있다.
◇ 카카오는 5일부터 콘텐츠 퍼블리싱(출판) 플랫폼 ‘브런치’ 작가들에게 ‘에이아이 브이오디(AI VOD) 클래스’로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기존 창작매체인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에 이어 추가됐으며 작가가 직접 출연·제작·편집하지 않아도 인공지능 보이스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강좌를 열 수 있다.
◇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는 1일 임직원과 가족 130여 명이 함께하는 자원순환 봉사활동 ‘업사이클링 앞치마 만들기’를 했다. 해양 생물의 피해를 줄이고자 폐그물을 재활용해 앞치마를 만들었으며 서울 관악구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