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훈클럽신영연구기금(이사장 김창기)은 27일 이목희 <서울신문> 이사, 김진국 <중앙일보> 대기자, 정병진 <한국일보> 주필, 오태규 <한겨레> 논설위원, 이용식 <문화일보> 논설실장, 장정자 서울현대학원 이사장 등으로 새 이사회를 구성했다. 감사에 허승호 <동아일보> 논설위원, 김원태 <문화방송> 경인지사장, 고문으로는 강신철 <경향신문> 고문, 박정찬 전<연합뉴스><연합뉴스티브이> 사장을 위촉했다.
◇ KHIFIC 조직위원회는 새달 10~12일 경희대 서울교정에서 ‘국제 개발?공생의 손길: 인간을 향한 공감’을 주제로 제1회 국제학생포럼을 연다. 참가 신청은 3일까지. 누리집(khific.org) 참고.
◇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은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28~29일 공단 전국 58개 자동차검사소를 방문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는 설을 맞아 전국 680개 복지기관과 국내 소외계층 20만여명에게 현금(상품권 포함) 65억8000만원과 쌀·제수용품 등 79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 서울대 공대는 기술경영경제정책과정 강진아 교수가 삼성 SDS 박군호 박사와 함께 쓴 ‘협력 중독: 협력이 진정한 이익을 창출하는가’라는 논문이 세계적인 경영학 저널 <크리에이티비티 앤 이노베이션 매니지먼트>의 2013년 우수 논문 탑4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김성환)과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 석)은 27일 ‘서울대-한수원 글로벌봉사단 운영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 글로벌봉사단은 베트남 등 개발도상국에 파견돼 빗물식수설비 및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등의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와 경찰청(경찰청장 이성한)은 27일 공직비리와 부정부패에 공동 대응하고, 부패취약분야 제도개선 및 경찰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에 협업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