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병호)은 새달 6일까지 대학생 멘토가 중·고교생 멘티를 대상으로 신문·책 읽기를 활용해 진로 탐색과 인성 함양 등을 돕는 ‘2014 다독다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할 대학생과 중고생을 모집한다. 누리집 (kpf.or.kr) 참고.
◇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송희영)는 23일 오후 4시 대전 유성호텔에서 언론사 논설위원 및 편집국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바람직한 지방선거 보도 세미나’를 연다.
◇ 만석중놀이보존회는 24일 오후 2시 공주민속극박물관에서 ‘만석중놀이 보존 실태와 영상매체의 상관성’을 주제로 2014 학술발표회를 연다.
◇ 한국방송통신대(총장 조남철)는 21일 생명문화(상임대표 박인주)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최근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에 따라 평택항을 ‘대한민국 자동차 랜드마크 항만’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 경희사이버대는 최근 ‘제28기 WFK청년봉사단’을 선발해 6월 캄보디아·베트남·필리핀·몽골 등 8개 나라로 파견해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숙명여대(총장 황선혜)는 21일 창학 108돌을 맞아 대대적인 발전기금 모금운동 ‘아이 프라미즈 숙명 캠페인’ 선포식을 열었다.
◇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는 24일 서강대 정하상관에서 ‘한국언어문화교육의 방법’을 주제로 17차 춘계 학술대회를 연다.
◇ 원불교 중앙교구는 21일 교도들이 은혜의 쌀 나누기 운동으로 마련한 쌀 600포대를 전북 익산시에 기증했다.
◇ KB국민카드는 21일 임직원들이 두 달간 적립한 사회공헌기부금 3천만원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 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21일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대표 한국염)에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들의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한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 인하대는 최근 정책대학원(야간)에 언론홍보학과 석사과정을 신설해 새달 5일까지 입학원서를 접수한다.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는 21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삼성생명(대표 김창수)과 삼성 패밀리오피스 기부컨설팅 업무협약을 맺었다.
◇ KB국민카드는 21일 임직원들이 두 달간 적립한 사회공헌기부금 3천만원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헌혈·어르신 급식 봉사 등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 시간에 맞춰 회사측이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다. 1천200여명의 임직원이 모두 1만673시간 사회공헌에 참여했다.
◇ 한국경제연구센터(집행위원장 박준용 권태신)는 22일 오전 9시30분 교내 국제관 90104호에서 ‘규제 개혁, 혁신 그리고 한국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2014 CERK 국제컨퍼런스’를 연다.
◇ 한성대(총장 강신일)는 20일 ‘2014 한성 우리들의 작은 가게’ 발표 평가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로 얻은 수익금 300만원은 안산 단원고에 장학기금으로 기탁된다.
◇ FF글로벌리더 대전연합 봉사단과 좋은사람들 학생들은 18~20일 대전 옥계동 일대에서 벽화를 그리는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 도산CEO코칭포럼(상임대표 강용수)는 27일 오후 6시30분 SC컨벤션강남센터에서 곽병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을 초청해 ‘영원한 진리, 위대한 조국, 청순한 사랑’을 주제로 제87회 도산CEO코칭포럼을 연다. (02)741-7591.
◇ 이화여대 한국여성연구원(원장 김은실)은 30일 오후 3시 본원 1층 회의실에서 ‘중국 소수민족의 결집과 젠더’를 주제로 아시아 여성학 특강을 연다.
◇ 한민족원로회(공동의장 이수성 김동길)는 21일 경주 리조트 붕괴 사고와 세월호 침몰 등 연이은 비극에 대해 인성 회복으로 국민의 의식 개혁을 해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 아태정책연구원(이사장 신희석) 임원진은 22일 오후 천안함에서 해군 제 2함대사령관 박성배 해군소장을 초청해 서해안 국방정책에 관한 만찬간담회를 연다.
◇ 경성대(총장 송수건) 전자공학과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27일 부산디자인센터 세미나A실에서 ‘지능형 CCTV 국내 동향 및 솔루션 성능시험 방안 컨퍼런스’를 연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은 21일 충북 오송 인근지역 민·관·산·학 CEO간의 정보 공유 및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제29회 오송CEO포럼을 열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