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IL은 18일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을 선정해 시상식을 열었다. ‘최고 영웅 소방관’ 엄진용 소방위, ‘영웅 소방관’ 방경호·양승용 소방장, 신재영·김용덕 지방소방위, 신인철 지방소방경, 김병영·장경근 지방소방장이 선정됐다. 엄 소방위에게 상금 2천만원, 나머지 7명에게 1천만원씩 전달했다.
◇ 한국정책재단은 17일 제2대 이사장으로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을 선출했다.
◇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18일 ‘2014 대통령 포스트닥(Post-Doc) 펠로십 지정서’ 수여식을 열었다. 강동훈(이화여대), 권보미(한양대), 김남희(연세대), 김성현(경북대), 김현경(서울대) 등 모두 21명에게 최대 5년간, 매년 1억5천만원씩 지원해 창의적으로 연구할 기회를 제공한다.
◇ 가천대 길병원과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는 18일 공식지정병원 협약을 맺었다.
◇ 한동대는 18일 대학 도서관이 유엔 출판위원회의 기탁도서관으로 지정됐다. 도서관은 내년부터 유엔에서 제공한 관련 서적들을 비치하고 온라인 자료는 도서관 컴퓨터로 열람할 수 있다.
◇ LIG손해보험은 18일 사회복지법인 한국척추측만증재단과 척추측만아동 의료비 지원 및 무료 검진 사업에 대한 후원 협약을 맺었다.
◇ 한국사회학회는 20일 중앙대 흑석교정에서 ‘불안의 시대, 사회학 희망을 찾다’를 주제로 2014 후기학술대회를 연다.
◇ 한국씨티은행은 18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주최한 ‘2014년 대한민국 청소년육성대상’에서 기업사회공헌활동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YWCA와 함께 청소년 금융교육 프로그램 ‘씽크머니’를 운영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 서울교대는 17일 4회 졸업생 고 이종숙 동문으로부터 학교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받았다.
◇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개발하는 ‘착한도서관 프로젝트 시즌4’에 참여할 목소리 기부 희망자를 모집한다. 새달 23∼25일 열리는 ‘착한 목소리 오디션’에서 전문 성우들이 목소리를 심사하며, 선발된 기부자 100명은 서울 문화재 100점의 역사 배경과 외관 묘사를 담은 해설을 1점씩 녹음하게 된다. 새달 16일까지 누리집(sc-goodproject.co.kr)이나 본점 1층 로비에 마련된 ‘착한 목소리 기부존’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아름다운커피·두왑C&C·갤러리토스트는 내년 1월6일까지 방배동 갤러리 토스트에서 공정무역을 주제로 ‘Look at!-오미라 개인전’을 연다.
◇ 기업과인권네트워크는 29일 오후 3~6시 남대문로 서울시NPO지원센터 ‘주다’(교육장1)에서 ‘2014 해외한국기업인권실태조사 보고서 발표회’를 연다.
◇ 서울연구원은 23일 오후 1시30분 서울시청 신청사 태평홀에서 ‘노들섬, 서울의 미래를 꿈꾸다’를 주제로 시민대토론회를 연다.
◇ 한국남동발전은 18일 인천시에 에너지 빈곤층·주거 취약계층에 사용해달라며 2억원을 기부했다
◇ 코카-콜라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17일 ‘제 5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서울·경기·인천 지역 건강교실 참여학교의 재학생 중 31명을 선발해 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 상명대(총장 구기헌)와 상해체육학원(총장 진패걸)은 17일 연구활동 상호지원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을 위한 자매결연 협정을 맺었다.
◇ 국회도서관(관장 황창화)은 17일 팩트북 제45호 ‘OECD 국가 의회제도’ 한눈에 보기를 발간했다.
◇ 현대자동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임호택)는 18일 숭의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반찬 배달 자전거를 전달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후원금은 지역 어르신을 위한 밑반찬 지원사업에 사용되고 기증된 자전거는 반찬배달에 사용될 예정이다.
◇ 대한적십자사는 적십자 다문화 봉사회와 같이 19일 오전 11시 신월동 양천강서 희망나눔 봉사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초청행사를 진행한다.
◇ 관훈클럽(총무 이용식)은 18일 이선근 <연합뉴스> 논설위원실장을 제62대 총무로 선출했다. 감사에 김의겸 <한겨레> 디지털부문 기자, 정혜승 <한국방송>(KBS) 해설위원이 선출됐다.
◇ 에스케이(SK)그룹은 18일 에스케이동반성장위원회 이문석 사장이 서울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120억원의 행복나눔성금을 기탁했다. 앞서 17일 에스케이하이닉스도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행복나눔기금 27억원을 경기·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