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화제작가협회(이하 제협)는 23일 제1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시상식을 열고 김성훈 감독의 <끝까지 간다>(제작 에이디사공육·다세포클럽)에 감독상·작품상· 편집상을 수여했다. 남우주연상은 <나의 독재자>의 설경구, 여우주연상은 <수상한 그녀>의 심은경, 남녀 조연상은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유해진과 <군도 : 민란의 시대> 윤지혜씨, 음향·조명·미술상 영화 <역린>, 촬영상 <해무>가 수상했다. 공로상은 이태원 태흥영화 대표가 받았다.
◇ 덕성여대는 18~23일 2015학년도 편입학 원서접수를 실시한 결과 총 160명 모집에 2335명이 지원해 평균 14.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 안양대(총장 김석준)와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24일 교육과 연구 및 취업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성대 취업·창업지원팀은 22~23일 동계 취업캠프 ‘취업! Cheer up!‘을 열었다.
◇ 금융감독원은 24일 33개 금융사와 함께 8억6천만원을 모금해 한국구세군에 공동 기탁했다. 참여 금융사는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한화생명, 동부화재, 대우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이다.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4일 ‘제2회 정보보호 서밋’을 열고 ‘제13회 정보보호 대상’에 LG CNS를 선정, 시상했다. 우수상은 제주시·CJ오쇼핑, 특별상은 에쓰-오일·윈스·한국동서발전·현대유엔아이·GS리테일, 공로상은 개그맨 조윤호(정보보호 홍보대사)씨·윤석진 EY한영회계법인 전무·이재우 동국대 교수가, 올해의 CISO상은 네이버 이준호 이사가 받았다.
◇ 대한민국ROTC중앙회는 2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사랑의 열매, 유니세프, 서울시 복지시설에 1억5천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행복나눔행사를 연다.
◇ 아이에스동서(회장 권혁운)는 24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부산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쌀, 교복 지원, 생계비 및 의료비 등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 달라에듀테인먼트는 29일 벡스코에서 ‘평화의 영웅들-오드리헵번’을 주제로 만원특강을 연다. 누리집(dala.co.kr) 참고.
◇ 평화통일시민연대는 30일 오후 6시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2층에서 ‘우당 이회영 선생의 독립운동과 우리민족의 나아갈 길’을 주제로 이종걸 국회의원을 초청해 특강을 연다. (02)718-5690.
◇ 한국고전번역원(원장 이명학)은 최근 우리 고전 대중화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고전종합DB를 활용한 창작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한국고전종합DB을 활용한 어린이 고전교육 콘텐츠 개발’을 제안한 신현주(서울 면일초 교사)씨에게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 동덕여대(총장 김낙훈)는 17일 미국 인디애나 주 퍼듀대(Purdue University)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 The-K한국교직원공제회는 24일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은 2천여만원을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23일 오전 11시 양재동 더케이 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4년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성과발표회’를 연다.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김기문)은 24일 삼성농아원(원장 엄종숙)을 비롯해 지역 복지시설 80곳에 약 8천만원 상당의 선물과 1억4천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