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희 을지재단 이사장은 11일 명예회장 전증희 여사를 대신해 대한적십자사를 방문, 네팔 지진피해 돕기 성금 10만 달러(약 1억908만원)를 기부했다.
⊙ 이덕주 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는 최근 국내 최초로 미국 헬리콥터 학회 부회장에 선출됐다. 올해 7월부터 2년간 부회장으로서 아시아, 호주, 러시아 지역을 담당한다
⊙ 류근 한양대 에리카교정 공대 기계공학과 교수팀은 최근 제60회 한국윤활학회 학술대회에서 ‘외부가압 다공성 공기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초고속 미세부품 가공 스핀들’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 손수진 APEC 기후센터 기후예측팀 선임연구원은 최근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 2015년판에 등재됐다.
⊙ 최윤희 뉴욕한인학부모협회 공동회장은 10일 뉴욕 하원으로부터 해마다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인 봉사와 공헌을 한 여성에게 수여하는 ‘2015 탁월한 여성상’을 받았다.
⊙ 최수영 한림대 바이오메디컬학과 교수는 12일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무사강연학술상을 받았다.
⊙ 이미옥 서울대 약학대 교수는 12일 생화학분자생물학회(회장 김성수)의 ‘제11회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교수는 ‘호르몬 핵 수용체’의 병리 메커니즘을 규명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이승한 넥스트&파트너즈 회장(전 홈플러스 회장)은 12일 경영이론서 (에센스 오브 매니지먼트)을 발간했다.
⊙ 민규동 영화감독은 11일 제14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사무국으로부터 ‘장르의 상상력전’ 집행위원에 위촉됐다. 민 감독의 데뷔작은 ‘여고괴담-두 번째 이야기’(1999)이며 ‘간신’(2015) ‘내 아내의 모든 것’(2012) 등을 연출했다.
⊙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12일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아시아 고등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 최세균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은 14일 오후 1시부터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2015년 KREI리포터’ 연찬회를 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