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1-온라인//알림 종합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아름다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민간 싱크탱크 ‘나눔지식네트워크’를 발족하고 19일 오후 2시 서울 소공동 공동모금회 대강당에서 첫 포럼 ‘미래사회 전망과 싱크탱크로서 민간연구소의 역할’을 열 예정이다. 강철희 공동모금회 나눔연구소 운영위원장, 이봉주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은정 어린이재단 아동복지연구소장, 박성연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장 등이 토론자로 자리한다.
◇ 동북아역사재단은 15일 신임 사무총장에 이현주 전 주오사카총영사를 임명했다.
◇ 인하대(총장 최순자)는 15일 베트남 소재 종합물류기업인 PTV 최분도 대표로부터 베트남 유학생 장학금 2억원을 기부받았다. 베트남 유학생들은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석사과정을 이수할 계획이다.
◇ 인천대는 15일 송도교정 컨벤션 센터 1층 로비에 대학발전기금 5억 7천만원을 내놓은 김현기 명예경영학 박사의 흉상을 세웠다.
◇ 만해기념관은 21~30일 남한산성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돌을 기념해 ‘남한산성 역사·문화 특별전’을 연다. 병자호란의 실상을 전하는 한글과 한문 일기 자료, 남한산성 축성과 관련된 역사·지리·군사·승군 자료,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병자호란 관련 자료 등전시된다.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13일 서울 충정로 교육장에서 35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장기기증 홍보대사 ‘세이브9’ 3기 발대식을 했다. 홍보대사들은 SNS, 블로그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활동과 야외캠페인 등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해 장기기증 등록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 대유위니아는 15일 서울복지재단에 16ℓ급 위니아 제습기 100대(5천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제습기는 서울시 장애인공동생활가정, 노인데이케어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 서울복지재단이 선정한 소외계층 생활공간 100곳에 전달돼 설치될 예정이다.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김옥이)은 16일 관리이사에 신영교 전 국가보훈처 복지증진국장을 임명했다.
◇ 한국가정법률상담소(소장 곽배희)는 18일 오후 2시 여의도동 한국가정법률상담소 강당에서 ‘가정폭력특별법 시행 17년, 가정폭력의 현실적 점검과 발전적 개선방안 모색’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 아산정책연구원은 17일 신문로 아산정책연구원 1층 강당에서 영국·독일·프랑스·폴란드 대사관과 함께 ‘세계 2차대전 이후 유럽의 화해와 협력: 동아시아 지역에 대한 함의’를 주제로 포럼한다.
◇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회장 양내원)는 18일 한양대 에리카교정 약학대학에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의 진원지인 병원 등 감염병 관리시설의 효과적 구축·관리 방향을 모색하는 긴급 세미나를 개최한다.
◇ 기후변화센터는 새달 2일 오후 1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저탄소 신기후경제 시대와 우리의 전략’을 주제로 국제워크샵을 연다.
◇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은 11일 메르스 예방을 위해 천연 재료로 손세정제 300개를 만들어 다문화가족에 무료로 배포했다. 결혼이주여성 10여 명이 손세정제 만들기에 참여했으며, 비용은 고양적십자 다문화봉사회가 이주여성 회원들의 후원금을 모아 마련했다.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20일까지 산재근로자 자녀 장학생으로 선발된 고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2015년도 장학생캠프’ 참가 신청을 받는다. 1588-0075 또는 누리집(kcomwel.or.kr) 참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