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는 13일 오후 4~5시30분 서울 종로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창립 11돌 기념식과 정기총회를 연다.
◇ 가톨릭신문사는 2일 ‘제19회 가톨릭학술상’ 연구상 수상작으로 이대근 신부의 저서 <한국종교사상사>를 선정했다. 공로상은 노길명 고려대 사회학과 명예교수가 받는다. 시상식은 5일 오후 4시 가톨릭출판사 요셉홀에서 열린다.
◇ 교보교육재단은 2일 첫 교보교육대상 수상자로 인성 부문 ‘부산 금성초’, 생명 부문 ‘작은 것이 아름답다’, 리더십 부문 ‘협동조합 젊은협업농장’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천만 원과 상패를 주며, 시상식은 12일 오후 6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일 IoT(사물인터넷)혁신센터장에 KT G&E 부문 상무보 출신의 홍현숙씨를 선임했다.
◇ 길미니스트리(연예인봉사단체)는 2일 아이티 심장병 어린이 환자와 부모 등 모두 30여 명을 초청해 수술을 받도록 후원했다.
◇ 이화여대 약대는 창립 70돌을 맞아 4일 교내 ECC 이삼봉홀에서 ‘혁신 이화, 약학 분야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기면 심포지움과 기념식을 연다.
◇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는 제53돌 소방의 날(9일)을 기념하여 2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비석 닦기와 빗물길 정비 등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했다.
◇ 연세대는 3∼4일 서울교정 경영관에서 경영대학 창립 100돌 기념행사를 연다.
◇ 여주시는 31일 주최한 ‘2015 국제대학가요제’에서 동국대 국제통상학과 5인조 밴드 ‘1/N’(보컬 신성규, 드럼 소순우, 베이스 김명수, 기타 김예현, 기타 최훈)이 대상을 차지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3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로비에서 문태국 첼리스트를 초청해 의료기관 순회공연을 연다.
◇ 동부생명은 1일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제13회 천사랑 마라톤대회’를 열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31일 최불암 전국후원회장 30돌을 기념해 서울 홍대앞 극장 더스텀프2에서 연극 <시유어겐>을 공연했다.
◇ 한국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는 4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서머셋팰리스호텔에서 ‘신기후체제에 부응하는 심층저탄소화경로의 역산도출: 국가에너지정책과 국제협력에 대한 시사점’을 주제로 한국심층저탄소화경로포럼을 연다.
◇ 서울시교육청은 2~23일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서울시 중구 정동의 창덕여중에서 교사들을 대상으로 ‘정동길에 흐르는 교원 인문학 특강’을 연다. ‘성찰적 삶과 인문 공부’, ‘공간과 권력’, ‘영화로 바라본 시대의식과 인간’ 등의 특강을 한다.
◇ 국립중앙박물관은 4~25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야간개장 전시설명 프로그램인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 한국외대는 4일 오후 7시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함께 짓는 미래, 도서관을 내 손으로!’ 를 슬로건으로 스마트도서관 건립 캠페인 선포식을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