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총장 채수일)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입학 전 특별교육’을 한다. 새달 4일까지 누리집(hs.ac.kr)에서 신청하면 된다. (031)379-0025.
◇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30일 장애인이 일하기 좋은 ‘올해의 편한 일터’로 최우수상은 모든 출입문을 자동문으로 만들고 전 복도에 장애인을 위한 손잡이를 부착하는 등 편의시설을 설치한 재활보조기구 제조업체 ‘성모의지’, 우수상은 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직무를 개발하고 편리한 작업환경을 조성한 ‘행복두드리미’ ‘삼구팔구’ ‘비젼테크’ 사업장을 선정했다.
◇ KDB산업은행은 지난달 말부터 여의도 본점 로비에 전시한 크리스마스트리 옆에 직원들의 자발적인 물품 기부로 ‘선물 트리’를 쌓았다.
◇ 고려해운(대표이사 박정석)은 29일 한국해양대에 ‘역사 미래관’ 건립에 써달라며 대학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 신한은행은 퇴직 직원들의 모임인 ‘THE Bank, 신한동우회’가 29일 인천 쪽방상담소를 방문해 난방용품 구입비로 1천만원을 기부했다.
◇ 창원시는 30일 이명옥 환경녹지국장을 성산구청장으로 임명했다. 이 국장은 창원시 첫 여성 구청장이다.
◇ 한국석유공사(사장 서문규)는 30일 변윤성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임직원 10여명이 울산 본사 인근에 위치한 ‘미혼모의 집 물푸레’를 방문하여 시설 대청소 등 자원봉사를 하고 소정의 기부금과 노트북, 육아용품 등을 전달했다.
◇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캄보디아 씨엠립 인근마을 2곳에 우물을 기증했다. 우물 공사 비용은 지난 7월 미샤가 브랜드 출시 15돌을 기념해 캄보디아에서 진행한 ‘해피 채리티’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 서울시는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이웃사랑 김장 1포기 더하기’ 시범사업에 471가구가 8150kg의 김치를 기부해 838가구에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