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아시아는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와 함께 24일 오후 2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기업의 사회적책임’과 ‘사회책임투자’와 관련해 긴급 정책토론회를 연다.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는 4.13 총선을 앞두고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을 비롯 12개 비영리단체가 모인 협의체다. (02)738-1142.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25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케이블방송대상’ 시상식을 한다. 에브리온TV(everyon.tv)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회는 18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연합회장으로 김영진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회장을 선출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올해 기획형 국외 레지던스 프로그램 참가지원 사업의 하나인 독일 베타니엔 국제스튜디오 프로그램 참가자로 한석현 작가를 선발했다.
◇ 한국공학한림원은 22일 제20회 ‘한국공학한림원 대상’ 수상자로 김윤근 일진전기 기술고문을 선정했다. ‘젊은공학인상’ 수상자로는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이사·심상준 고려대 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23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다.
◇ 고려대 언론인교우회는 22일 제22회 ‘장한 고대언론인상’ 수상자로 류현순 원장과 전병준 <매일경제> 논설실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새달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연다.
◇ 인하대 공대는 인천지역 고교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26일 오전 10시30분 교내 대강당에서 ‘인천시민 과학나들이’ 행사를 연다. 첫번째 강사로 전기준 환경공학과 교수가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 대진대는 22일 류길재 전 통일부장관을 초청 ‘통일은 미래다’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 한국가정법률상담소는 창립 60돌을 맞아 2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동 상담소 대강당에서 ‘가정폭력의 다면적 심층 분석과 대응 및 정책’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연다.
◇ 서울여대는 24일 오후 1시 교내 인문사회관 307호에서 한·일 문화교류 확산을 위해 ‘일본문화 체험실’ 문을 연다. 체험실에는 일본 전통가옥의 바닥재인 다다미, 장식마루인 도코노마 등을 설치했다.
◇ 서울과기대는 21일 교직원 보육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을 위한 ‘직장어린이집’ 기공식을 했다.
◇ 지구시민운동연합은 24일 저녁 7시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치유가 필요한 이들에게 공연을 통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오디션을 연다. 수상자에게는 보컬 및 안무 트레이닝과 쇼케이스 기획, 국내외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수상자는 지구시민운동연합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누리집(ilchiarthall.com)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