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성대는 20일 성북구·점프와 `한성대-성북 미래나눔학교' 멘토링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소외계층에 멘토링을 통해 교육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 국제춤축제연맹은 21일 원로 무용가 김백봉씨를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 명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부채춤으로 한국 무용의 아름다움을 알린 공로를 인정했다.
◇ 숭실대는 21일 2017학년도 수시 원서접수를 마감한 결과, 최종 15.6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 여시재는 새달 8∼11일 서울 중구웨스틴조선호텔에서 ‘새로운 컨센서스를 위한 출발'을 주제로 ‘2016 여시재 동북아포럼'을 연다. 동북아 도시간 협력, 북극항로와 일대일로, 동북아 에너지·철도·문화 협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여시재는 '시대와 함께 하는 집'이라는 뜻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형 싱크탱크다.
◇ 한국무용협회 대전시지회는 22일부터 열흘간 ‘행복 대전, 춤에 물들다’를 주제로 대전시립연정국악원과 엑스포시민광장 일대서 제25회 전국무용제를 연다.
◇ 서울대 공익산업법센터는 창립 10돌을 맞아 22∼23일 교내 우천법학관에서 ‘혁신과 규제 과학기술의 혁신과 경제규제'를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최근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크고 작은 피해를 입은 이웃을 돕는 성금모금을 한다. 1544-9595.
◇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는 20일 총회를 열고 차광선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을 총재로 선임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0일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제작사인 키위컴퍼니로부터 티켓 3천만원 상당을 기부받았다.
◇ IBK캐피탈은 21일 서울 강동구 암사재활원에 증축과 집기·비품구입 비용 3천만원을 기부했다.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20일 고양시를 비롯한 11개 기관과 스마트시티 및 사물인터넷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고려대는 21일 서울시·성북구와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학가를 청년창업의 요람이자 지역경제 활성화 거점으로 바꾸는 서울형 도시재생 사업이다.
◇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21일 KT·아동청소년비만예방관리사업단·밥스누와 ‘ICT기반 개인 맞춤형 웰니스 플랫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웰니스는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청소년 대상 웰니스 사업화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서비스 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신문은 새달 11~13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과 신라호텔에서 `대혁신의 길'을 주제로 제17회 세계지식포럼을 연다.
◇ 불교환경연대는 26일 오후 4시 서울 수송동 불교여성개발원 강당에서 ‘제1회 녹색불교포럼'을 연다. 양승춘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가 ‘기후변화를 둘러싼 국제사회의 새로운 정책변화와 쟁점'을, 민정희 종교기후생태네트워크 코디네이터가 ‘기후변화의 대응을 위한 국제 NGO와 종교단체의 행동'을 주제로 발표한다.
◇ 성균관대는 26~29일 교내 600주년기념관에서 미래 신소재인 그래핀과 이차원소재를 주제로 제8회 RPGR 국제학회를 연다.
◇ 교육정책네트워크는 22일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행복한 미래: 코딩교육 무엇을 가르치고, 무엇을 배울 것인가?'를 주제로 `2016년 제5회 교육정책네트워크 행복교육 현장토론회'를 연다.
◇ 한국교통연구원은 23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긴급수송로 지정 및 활용방안 세미나'를 연다. ◇ 농촌진흥청은 22일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생물방제연구센터에서 ‘곤충산업 현장포럼 및 현장설명회'를 연다. 애완곤충 활성화 방안과 곤충바이러스 병 신속진단법에 대한 주제 발표와 현장시연을 진행한다.
◇ 기후변화센터는 23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를 초청, `파리협정 비준 성공을 위한 한·미 협력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연다.
◇ 숙명여대 아시아여성연구소는 새달 5일 교내에서 ‘다문화 패러다임 변화와 사회적 수용성 제고 방안'을 주제로 2016 다문화가족포럼 연계 학술대회를 연
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