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훈클럽은 27일 오전 10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유승민 바른정당 국회의원을 초청해 토론회를 연다.
◇ 국민주권2030포럼은 27일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촛불시민혁명 요구의 한국판 대헌장' 시민사회·종교계·야3당 국회의원 공동기자회견을 연다.
◇ 한국기독학생회총연맹은 25일 이사회에서 신대균 부이사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부이사장에는 유시경 신부가 뽑혔다.
◇ 한국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23일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유운영 대한석탄공사 상임감사를 선출했다.
◇ 한림대는 26일 첫 도입한 연구석좌교수에 김용선 의학과 교수와 최수영 바이오메디컬학과 교수를, 특훈교원으로는 강영희 식품영양학과 교수, 고재현 응용광물리학과 교수, 노기영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를 임명했다.
◇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20일 문금주 전 <한국방송> 음향감독을 부학장으로 임명했다.
◇ 한국회계기준원은 24일 회원 총회에서 김의형 PwC컨설팅 상임 고문을 원장 겸 회계기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 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은 23일 정기총회에서 제7대 회장으로이명혜 한국YWCA연합회 회장을 선출했다.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27일 제18대 감사로 유주봉 전 국가보훈처 보상정책국장을 임명한다.
◇ 대한민국순국선열유족회는 24일 정기총회에서 제21대 회장으로 김시명 현 회장을 재선임했다.
◇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4일 한국전력공사 서울지역본부와 건강기부계단 성금 협약을 맺고, 한전 서울본부에 설치된 계단을 오르는 사람 1명당 10원의 성금을 적립한다.
◇ 대선주조는 최근 출시한 ‘대선 블루 소주’로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새달 10일까지 청소년(9~24살)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안전 청소년홍보단’(안전UP)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리집(kywa.or.kr) 참조.
◇ 서울교육박물관은 27일부터 여성독립운동가이자 우리나라 여성 첫 미국 유학생인 김란사 특별 전시회를 연다.
◇ 산업연구원은 27일 오후 1시30분 중국 베이징에서 `트럼프정부 출범에 따른 한·미·중 경제무역관계 변화와 영향'을 주제로 한·중 세미나를 연다.
◇ 건국대는 가계곤란 재학생에게 주는 장학사정관 특별장학금 41억5천만원을 2천515명에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이 발표한 소득 8분위 이내로 분류되면서 최소성적 기준인 평점 2.0을 넘은 재학생이다.
◇ 교육부는 한국장학재단과 27일부터 새달 9일 오후 6시까지 올해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대학 신입·편입·재입학·복학생이다. 누리집(kosaf.go.kr)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