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사(출판사)는 31일 이사회에서 고세규 상무이사(출판본부장)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출했다. 전임 박은주 사장의 사퇴 이후 3년만이다. 고 사장은 서강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1998년 5월 공채로 김영사 편집부에 입사해 편집팀장, 기획실장, 출판본부장 등을 지냈다. 구본형의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안철수의 <영혼이 있는 승부>, 법정 스님의 <아름다운 마무리> 등을 기획·출판했다.
◇ 미주한인회총연합회(미주총연)는 30일(현지시각) 미국 버지니아주 애난데일의 설악가든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재권·박균희 공동회장 체제로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합의서에는 김 회장이 대외 활동을, 박 회장은 내부 업무를 관장하기로 명시했다. 27대 회장 선거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어온 양쪽은 오는 10월중 회칙이 규정한 의결기구를 소집해 공동회장제를 추인하고 회원들의 합의를 구하기로 했다.
◇ 한화큐셀코리아는 31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인식 증진과 국회 기후변화포럼 창립 10돌을 기념해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에 ‘솔라 트리'를 기증하고 제막식을 했다. 솔라 트리는 낮동안 태양광 발전을 해 전력을 생산·축적한 뒤 밤에는 이 전기로 LED 조명을 밝힌다.
◇ 우당이회영선생기념사업회는 우당장학회와 함께 9월 1일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서영희 한국산업기술대 교수를 초청해 `고종황제의 대한제국 선포와 자주독립사상'을 주제로 제57차 우당역사문화강좌를 연다. (02)734-8851.
◇ 한국천주교 주교회의는 6일 오후 6시 서울 명동성당에서 한국·몽골 주재 교황대사인 오스발도 파딜랴 대주교의 송별 미사를 봉헌한다. 9년간 재임한 오스발로 대사는 15일 퇴임한다.
◇ 여성가족부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9월 30일까지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 ‘이중언어 능력을 인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활동 경력을 가진 자' 또는 ‘이중언어에 대한 능력이나 열정을 인정할 수 있는 자'를 모집한다. 누리집 (liveinkorea.kr) 참조.
◇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31일 부설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소장에 조현숙 박사를 선임했다. 조 박사는 정보보호연구본부 본부장, 사이버보안연구본부 본부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정보보호연구본부 책임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 국민연금공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저소득층 연금수급자 자녀 95명에게 총 1억500만원의 장학금을 우선 지원한다. 9월 중순에는 추가로 지원신청을 받아 연말까지 총 2억1천만원의 장학금을 줄 계획이다.
◇ 재외동포재단은 1일부터 3일까지 전남 남도에서 ‘2017 재외동포재단 초청 장학생 역사문화 체험'을 진행한다.
◇ 한국화웨이는 31일 미래 ICT 리더 육성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내년 초 장학생 선발 공고를 통해 국내 4년제 대학교에서 공학계열을 전공하는 3학년 이상의 재학생 중에서 선정된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함께 31일 울릉도 울릉군 종합복지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방송통신교육'을 했다.
◇ 서경대는 9월 1일 오후 7시30분 교내 초록운동장에서 성북구민과 서경대 학생 및 교직원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70돌 기념 ‘<한국방송> 열린 음악회’를 연다. 가수 문탁, 손호영, 알리, 현아, 에디킴, 뮤지컬 배우 손준호, 배다해, 아이돌그룹 프리스틴 등이 출연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